21세기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등록일 2002.10.0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환경이 달라지면 거기에 대응하는 방법 또한 달라져야 한다. 그리고 새로운 환경은 새로운 인재를 필요로 한다. 우리는 지금 21세기를 이제 곧 접어들었다. 21세기는 단지 세기의 변천이라는 현상뿐만이 아니라 고도 정보화시대라는 새로운 문명이 시작되는가 하면서 동시에 신천년이 시작되는 기점이기도 하다. 따라서 많은 전문가들이 새로운 인재의 모델과 새로운 리더쉽의 모델을 연구하고 또한 제시하고 있다. 흔히 21세기를 고도 정보화사회, 첨단기술사회, 사이버 시대라고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첨단기술이 고도화 될 수록 연린 마음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경영컨설턴트 제임스 엠쇼프는 인재의 모델을 상어형과 돌고래형으로 구분하고 있다. 상어는 우선 강하고 지능적이다. 무서운 이빨을 가지고 있고 공격적이다. 또한 상어가 주는 이미지는 독단 독선적이다. 강하고 똑똑하기 때문에 다른 존재를 무서워하지 않고 위세를 부리면서 휘젓고 다닌다. 이런 상어형 인재가 각광받는 사회는 힘의 논리가 통하는 약육강식의 사회였다. 지구촌에서는 19세기 뿐만 아니라 20세기까지도 이런 힘의 논리가 퍼져있었다.지난날 많은 지도자들이 카리스마적 위용을 갖추고 있었던 것도 이런 환경과 무관한 것이 아니다. 돌고래는 부드러우면서 지능적이다. 함께 어울려 노는 것을 좋아하고 장난도 잘 치며 남을해치지 않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21세기 기업의 인재상(A+) 31페이지
     <3.인재경영시 주의점> 인재경영에서 주의해야 할 3가지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들은 이처럼 전방위로 인재경영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인재유치 전쟁이라고 할 만큼 치열해진 국내 대기업들의 인재경영에 대해 전..
  • 21세기를 대비해서 기업들이 어떠한 인재를 발굴해야 하는가... 2페이지
    전경련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던 우리나라 기업의 새로운 인재상을 보며 나는 참 여러 가지를 느꼈다. 솔직히 일류가 아닌 우리대학에 자격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 내가 읽은 새로운 인재상에서는 기업들이 학벌 보다는..
  • [인재상] 21세기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하여 7페이지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인력, 기술, 자금, 정보, 설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력입니다. 인재 수준은 곧 그 기업의 경쟁력을 가름하는 기본 요소입니다. 모든 기업이 나름대로 인재상을 바탕으로 선발, 배치, 교육 등 기..
  • 21세기 인적자원 3페이지
    업무전문성 '전문성 뛰어나야 인재'라는 설문에 응답한 기업인들은 기업을 이끌 인재가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능력으로 업무전문성(31.5%)과 변화수용성(19. 5%)를 꼽았다. 업무전문성은 맡은 업무를 기술적으로 처리할 ..
  • 21C(21세기)의 리더십(리더쉽),사회변화, 21C(21세기)의 기업조직,경영, 21C(.. 11페이지
    Ⅰ. 21C(21세기)의 리더십(리더쉽) 시간적 흐름 이면에 커다란 혁명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이러한 대변혁의 흐름이란 Alvin Toffler의 “제3의 물결”, 즉 산업사회로부터 정보화사회로의 전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