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경비구역을 보고나서
등록일 2002.10.08
한글 (hwp) 3페이지 가격 5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목차
없음본문내용
공동경비구역' 나에게는 참으로 낯선 단어이다. 분단국가에서 20년을 넘게 살아온 나임에도 불구하고 그곳은 나에게 관광지 이상도 이하의 느낌도 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얼마전 역사적인 이산가족 상봉이 있었다 물론 그것도 내게는 별 감흥이 없었다. 내가 굳이 이런 말을 쓰는 이유는 '공동경비구역'을 인상깊게 보았다고 해서 별 감동을 못느꼈던 이산가족상봉이 새삼스럽게 느껴졌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다.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지, 가족들을 만나고 소식을 전해들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은 분단상황이던 아니던 충분히 감격스러운 상황이었을 거란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화를 봄으로 해서 낯선 이방인처럼 느껴왔던 북한이 정겨운 느낌으로 우리랑 다른 사람들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으로 바뀌긴 했다. 아무튼 '공동경비구역'이 시대상황을 잘타고난 영화라는 생각은 든다. 만약 김대중 대통령의 북한 방문으로 인한 김정일 주석의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식 변화가 없었다면, 이산가족상봉이라는 역사적인 일이 없었다면은 이정도로 순탄하게 개봉할수 있었을까? 요새 조성모 뮤직비디오를 가지고 모 부대에서 난리를 치는 것을 볼때, 비록 영화가 픽션이지만 한국군이 몰래 북한군 초소에 들어가서 술마시고 놀고 게다가 북한군에게 먼저 총질을 한다는 부분, 북한군을 이제까지와 다르게 미화시킨 부분 등 보수주의 일간지라든가 하는 것들에 의해서 흠씬 얻어맞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판매자 정보

yazsd

- 저작권
- 환불정책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