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국문] 삼국지를 읽고

등록일 2002.10.07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삼국지는 태어나서 꼭 읽어야만 할 소설로 알려졌다. 옛말에, 삼국지를 세번 읽은 사람과는 상대 하지 말라는 말도 있듯이 삼국지는 온갖 지혜와 교훈들을 지니고 있다. 내가 읽기로 정한 삼국지는 가장 잘 알려진 이문열씨의 삼국지 연의인데 작가의 깊은 생각과 실제 역사와 연관지어 놓은 부분이 많았기때문에 유명해졌다고 본다.
먼저 삼국지의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
한때 북방에서 공손연이 독립하여 스스로 연왕으로 불러 4국 시대로 된 적도 있었으나, 겨우 두 해만에 위나라의 사마의에게 패망하고 만다. 이 사마의야말로 실제로 삼국을 통일한 진왕조의 시조라고 할 수 있는 인물로 결국 위, 오, 촉 어느 나라도 완전한 중원 통일의 꿈을 실현할 수는 없었다. 간단히 말해 삼국 어는 나라나 후계자가 창업자에 비해서 뛰어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위에서는 겨우 여덟 살 난 조방이 즉위하여 사마씨가 실권을 장악하게 되고, 오에서는 후계를 둘러싸고 헛된 피를 많이 흘린다. 촉에서는 유비의 아들 유선이 환관을 중용하여 나라의 부패를 자초한다. 263년에 먼저 촉이 위에게 멸망하고 , 265년에는 위나라가 진나라로 정권이 교체되며, 마지막으로 오나라도 진나라의 침공을 받아 항복하고 만다. 이리하여 삼국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