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관습의 차이

등록일 2002.10.0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아프리카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 해변 지역 인드라마유군(郡)

본문내용

관습에 관하여

지금 현재 글로벌 시대를 앞에 두고 우리는 외국인들과 그들의 나라와 많은 교류를 하게 됩니다. 이런 교류를 우호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그 나라의 특징이나 관습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여행지나 비즈니스를 위한 여행일 경우)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래엔 두 나라의 관습에 관해 정리한 것입니다. 간단히 불교국가에서는 어린아이의 머리를 쓰다듬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아이의 신령스런 기운이 빠져나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 ' 회교국가에서는 왼손으로 물건을 건네지 말아야 한다. 더러운 것을 만지는 손을 인식하기에 왼손은 안 좋은 손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런 것들이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특별히 분류를 한 것은 아니니 편하게 읽어주세요.

아프리카
남녀교제에 관한 도덕율은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 도시에서는 15,6세부터 교제가 시작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지방에서는 부족이나 사회집단에 따라 규칙이 다르다. 대개의 경우 결혼상대는 가족이 정하며 본인은 그것을 승락하는 형식으로 이루어 지는데, 결혼에 대해서는 이슬람교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다. 그 나 여성의 지위는 대다수의 아프리카 국가에 비해 그다지 남성에게 의존적이지 않아서 일정한 조건하에서는 이혼이 가능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