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학] 폐기물의 정의,종류,분류

등록일 2002.10.01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폐기물의 정의
2.폐기물의 종류
3.폐기물의 분류
4.소감

본문내용

일반적 개념으로는 쓰레기라고도 하지만 엄밀한 의미로는 구분을 해놓았다. '폐기물관리법'에서의 정의와 대비해서 일반인의 통념에서 보면 버리는 것은 모두 폐기물이라고 볼 수 있다.
폐기물은 우리 인류가 생을 영위해 나가면서 자연스럽게 발생된다. 폐기물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를 내려보면, "인간 및 동불의 활용에 의해 야기되는 것으로 대개 고체이며, 소용이 없거나 원치 않아서 낼버리는 물질"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정의에 입각하여 볼 때, "원치 않아서 내버리는 물질"도 폐기물이 되므로 주관적인 성격이 강하며, 현대 사외에서는 특히 이러한 주관적인 판단에 의해서 발생되는 폐기물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세상에 있는 모든 물질은 언젠가는 폐기물이 되며 인간이 만든 모든 제품도 제조될 때부터 폐기물이 될 운명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다. 지금 우리의 옆에 물건이 곧 폐기물이 될 거라는 생각을 가지면 이러한 사실을 더 실감나게 인식할 수 있다. 여기에서 볼 때 음식찌꺼기는 식사 후에 곧바로 쓰레기가 되며, 식탁이나 가구, 가전제품 등은 몇 십년 후, 그리고 사람과 가옥자체도 40~60년 후면 쓰레기로 변하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