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삼국지

등록일 2002.10.01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삼국지. 학생시절에 꼭 한번은 읽어야 하는 필독서. 세상을 살아가는 온갖 지혜와 지력이 담겨있는 책. 인간다운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세 번 이상은 읽어야 한다는 명작. 이런 말들이 삼국지의 뒤에 따라 다니는 수식어들이다. 대부분의 학생들처럼 나도 이럴 때 삼국지를 읽었다. 하지만 교양 시간에 비디오로 간단히 삼국지를 되돌아보니 감회가 새롭다.
삼국지에는 참 많은 인물들이 나온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주동인물은 유비이다. 어릴 때는 무조건 유비는 좋은 놈. 조조는 나쁜 놈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사회에 눈이 트이고 많은 생각을 하는 지금, 다시 보니 꼭 그런 것만도 아니다. 이번에 삼국지를 읽으면서 오히려 조조라는 인물이 한결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가 나라를 키워 나간 방법이 올바른 것만은 아니었다. 하지만 그가 이룬 업적은 유비의 그것보다 훨씬 강했다. 또 그가 보여준 결단력과 추진력은 실로 대단한 것이었다.
현대인이 부딪히는 치열한 전쟁 사회을 잘 이겨낼 사람은 조조다. 조조에 대한 선호도가 연령이 높을수록 높은 것도 조조가 보다 현실적이기 때문인 것 같다. 어쩌면 점차 알게되는 이 사회의 상황과 허우적대는 우리 나라의 모습이 그런 생각이 들게 했는지 모른다. 친구보다는 경쟁자가 많다는 이 시대 속에서 느끼는 긴장과 위기가 우리의 가슴속에 와 닿았다고 할까? 사실 대부분이 현실 세계에서 바라는 것이 조조일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