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포도

등록일 2002.10.01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이번에 다른 독서 감상문을 쓰다보니 정말 독서 감상문을 쓰기는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제가 갖고 있는 감상문 제가 쓴 감상문들을 풀기로 했죠.. ^^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분노의 포도』와의 첫 만남! 그리고..
☆『분노의 포도』의 내용..
☆『분노의 포도』의 시대적 배경..
☆『분노의 포도』를 읽고 느낀 점..

본문내용

☆『분노의 포도』를 읽고 느낀 점..
♤ '위드패치'.. 사회복지..
소설의 도입부에 주인공과 전직목사 케이시의 대화에서
"그 사람들은 설교 따위가 줄 수 없는 구원이 필요해, 생명이 죽었는데 천국의 희망이 다 무슨 소용이야. 제 영혼이 가라앉아 슬픔에 잠겼는데 성령이 다 무슨 소용이야. 그들은 구원이 필요해, 죽을 수 있기 전에 먼저 살아야 하니까."
"전에는 기도를 올리면 걱정이나 고생이 모두 끈끈이에 달라붙는 파리처럼 그 기도에 들러 붙어서, 그 기도가 걱정이나 고생을 짊어지고 어디론가 가버렸지. 하지만 이제는 그렇게 되지 않아.", "기도를 드린다고 소금에 절인 돼지고기가 생기나요?"
"전능하신 하느님이 품삯을 올려 주신 적은 없었어."
라는 내용 등으로 미루어 볼 때 종교 역시 굶주린 사람들을 구원해 줄 수 있는 방법이 되지 못한다는 것이다. 산업화는 우리가 가족 내에서 그리고 종교에서 해결할 수 없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대두 시켰다. 그 해결방법으로 자연스럽게 나타난 것이 바로 사회복지이며 이는 나중에 점차 조직화되고 전문화되어진다. 이 책에서 굶주리는 자들을 위해 나오는 구원의 방법은 '위드패치'와 같은 복지 시설이었다. 우선 먹고, 입고, 잘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국영캠프 안에서는 보안관이 필요 없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