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루소 '에밀'을 읽고 나서..

등록일 2002.09.3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루소의 생애
2. 에밀...
3.‘에밀’을 읽고나서.....(감명깊은 구절)

본문내용

1. 루소의 생애
루소는 1712년 6월 28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로테스탄트인 시계공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루소가 태어난 지 불과 10여일만에 돌아가셨다. 그의 가족은 종교분쟁으로 인해 프랑스에서 스위스 제네바로 이민해 와서 살았다. 일곱 살까지는 집에서 방탕하고 우매한 성격의 아버지와 함께 보냈는데 그의 아버지는 아들의 양육에는 무관심하였다. 그러면서 그는 루소에게 소설류를 탐독케하였는데 그중의 하나가 플루타아크 영웅전이었다. 비록 체계적인 독서는 아니었으나 이대의 독서가 후일 대사상가의 기초를 마련한 계기가 되었다. 루소가 열 살 때에 아버지가 그 지방민과 싸움을 벌려 결국 제네바를 떠나야 했다. 이 때문에 루소는 백부의 집에 맡겨졌으며 얼마 후 어머니의 친척집에서 긴교의 목사 랑펠세 아래서 교육을 받았다. 그 후 어떤 변호인의 집에서 견습생황을 하였으며, 다시 조각의 견습공으로 일하다가 1728년, 열 여섯 살에 조각가의 집을 뛰쳐나와 여러 지방을 방랑하면서 많은 모험을 하였다. 이 때에 바랑 부인을 만나 그녀의 도움을 받았는데 이 부인은 개종자로서 젊고 아름다웠으며 매우 지성적이었다.

참고 자료

루소‘에밀’ J.J루소 지음/ 손 정 수 옮김 출판사:산수야 (2002년 5월)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