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의시를읽고

등록일 2002.09.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백석의 시를 읽고 쓴 감상문

본문내용

백석의 시를 읽고 느낀 점 을 쓰기 전에 나는 그가 어떤 시대의 인물이며, 어떠한 가치관으로 살아갔는가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그의 시를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서 사전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일이 바로 그의 삶에 대한 재조명으로 우리들에게 생소한 백석 과 그의 시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하겠다.
白石(백석.1912∼63). 이 천재시인의 이름을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의 시를 읽은 사람은 더더구나 드물다. 소수의 문예연구자들만이 그의 이름을 기억할 뿐이다. 식민지 시대의 이 뛰어난 서정시인은 남쪽에서는 잊혀졌고, 북쪽에서는 문인 인명록에서조차 삭제된 채 고독과 질곡의 시간들 속에서 그의 이름은 화석이 되었다.
백석은 1912년 7월1일 평안북도 정주군 갈산면 익성동 1013호에서 부친인 水原(수원) 白氏(백씨) 時璞(시박)과 모친 丹楊(단양) 李氏(이씨) 鳳宇(봉우) 사이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그의 본명은 백기행. 부친은 개화한 인물로 당시에는 드물었던 사진기술을 가지고 있던 이였다. 백석은 五山高普(오산고보)를 나왔는데, 특별히 문학과 영어에 소질을 보였다. 백석은 오산고보를 졸업했으나 집안사정으로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고, 고향에서 책이나 읽으며 소일하고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