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죽음에 대한 인식

등록일 2002.09.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한국인의 죽음에 대한 인식에 대한 소견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레포트 주제를 받았을 때 참으로 난감했다. 철할적이라면 지극히 철학적일수 있는 주제였기 때문에대체 어디서부터 접근을 해야할지 한참을 고민한후에 조금이나마 뼈대를 잡을수 있었다.
한국인의 죽음에 대한 인식분석이라... 한국인들이 도대체 죽음을 어떻게 생각한단 말인가?
예로부터 한국인들은 정에 약한 민족이다. 오랜 유교적인 사상에매여 있는 우리 민족은 혈육에 대한 강한 집착을 가지고 있는데다가,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믿음과 사랑도 어느민족보다도 뛰어나다.
내가 고등학교 2학년때 나의 가장 사랑하는 친구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항상 여름에 수해가 닥쳐오듯 그날도 어김없이 태풍이불어 수많은 재산과 인명피해를 낳았다. 그중에 친구의 아버지도 계신 것이다. 막상 그 사실을 접했을 때 아저씨의 얼굴이 눈에 선하며 '죽음'이라는 단어를 받아들일수가 없었다. 영안실
에 가기전까지만 해도 사실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건지 몰라도 그다지 깊은 생각은 하지 못했다. 막상 친구의 얼굴을 보고, 친구 어머니의 얼굴을 보고, 영정사진속의 그녀의 아버지를 보았을 때 나도 모르게 눈물이 흘렀다.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가슴이 찡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