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뮤지컬 '명성황후' 감상문

등록일 2002.09.2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뮤지컬 명성황후... 그 유명세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뮤지컬에 별로 관심이 많지 않았던 나는 이번 수업시간에서야 뮤지컬 명성황후를 비디오로나마 접해볼 수 있었다.

뮤지컬 명성황후는 우리 나라에서 제작한 뮤지컬로서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이 되어있다. 직접 가서 보지는 못했지만, 비디오로나마 볼 수 있는 기회가 어디 흔한 일이던가. 수업시작 후 출석체크를 다 했을 때 일부 학생들은 가방을 챙겨들고 나가고 있었다. 하지만 난 명성황후를 꼭 보고 싶었다. 명성황후.. 말로만 듣던 뮤지컬 명성황후라는 것을 한 번 보고 싶었었다.

시작하기 잠시 전 난 뮤지컬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내가 알기로는 '뮤지컬은 음악과 연극이 혼합된 것'으로만 알고 있다. 하지만 뮤지컬 명성황후는 연극적인 요소보다는 음악적인 요소가 강한 것 같았다. '음악과 연극을 혼합하면 이런 분위기가 나는구나' 라고 느꼈고, 나는 더욱 더 뮤지컬 명성황후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

몇 장으로 나누어진지는 잘 모르겠지만, 명성황후와 고종의 결혼식이 시작되었을 때 난 놀라고 말았다. 그 멋진 음악, 창과 성악을 합쳐놓은 듯한 어쩌면 조금은 이상하게 들리는 그런 음악과 배우들의 그 고운 음색, 놀라움 그 자체였다. 화려한 결혼식을 비롯한 수많은 장면이 지나갈 때마다 나의 눈은 그 장면 하나 하나를 놓칠 수 없다는 생각에 더욱 더 몰입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