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미술의 정의

등록일 2002.09.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예술이란 무엇인가
2. 미술이란 무엇인가
3. 예술과 미술의 관계

본문내용

1. 예술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흔히 놀랍거나 훌륭한 그 무언가를 봤을 때 "아 예술이다"라고 말한다. 또 혹자는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라고 한다. 그렇다면 흔히들 우리 주변에서 쓰이는 이 '예술'이란 단어는 무엇일까? 나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술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쉽게 대답하지 못할 것이다. 머릿속에 대충 짐작은 가도 그것을 말로 또는 글로 표현하기란 쉽지 않은 것 같다.
'예술'이란 단어를 국어사전에 찾아보니 "기예와 학술" "특종의 재료, 기교, 양식 따위에 의한 미의 창작 또는 표현"이라고 나와 있다. 국어사전에 나와 있는 이것만으로는 '예술'이란 단어를 표현하기가 뭔가 부족한 듯한 느낌이 든다. 평범한 내게 '예술'이란 단어가 너무 동떨어져 있어 내게 있는 편견일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예술이란 무엇인가"
사전에 나와 있는 말도 흔히들 예술을 한다는 사람들이 내리는 정의도 모두 맞는 말일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는 내가 나름대로의 나만의 정의를 내려보고 싶다.
예술이란 음악, 미술, 무용, 연극, 시 등 그것들을 하는 사람들의 최고의 노력과 정성에서 나오는 산물이라 생각한다. 남들이 볼때 조금은 부족하더라도 한 개인의 최고의 노력과 정성이 있다면 그것은 예술일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