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오체불만족을 읽고..

등록일 2002.09.2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린 시절 호기심 어린 친구들의 눈초리와 전동 휠체어를 신기해 다가오는 아이들의 틈에서 오토는 어떤 생각과 감정을 가졌을까? 왜 그렇게 됐는데 라는 끊임없는 질문 속에 "엄마 배속에 있을 때 말이야 병에 걸렸대..."하면서 같은 대답을 하는 연속된 나날 속에 그는 지쳤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그는 어린 나에게 그것도 장애아이라는 마음의 고통이 더 짓누른 것이 아니다. 단지 수많은 질문 속에 지쳐있을 뿐이었다.
개구쟁이였던 그는 골목 대장을 할 정도로 리더십과 끼가 있었다. 자신의 처지에도 불구하고 남들 속에서 뛰고 싶었다. 또한 초등학교 입학이 힘들었던 장애가 그의 장애보다는 크지 못하였다. 그 아이는 짧은 팔과 다리로 교육 위원들의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하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을 가진 부모들은 자신의 자녀를 일반 아이들과 함께 교육받기를 원한다고 한다. 그러나 비 장애아동의 부모들은 혹시나 자신의 자녀가 장애를 가진 아이와 놀면 어떻게 라도 될 것처럼 반대한다고 한다.
그러나 장애아동을 특수학교가 아닌 일반학교에 비 장애아들과 함께 교육받는 것이 장애아동 뿐만 아니라 비 장애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급 친구들이 장애아동과 함께 생활하면서 그를 배려하고 자신도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자긍심도 심어 줄 수 있으며, 장애아동은 비 장애아동들과 함께 어울려 자신의 장애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이 아닌 남들과 조금 다른 자신만의 특징(特徵)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