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헬레니즘과 헤브라이즘미술

등록일 2002.09.2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헬레니즘시대
헬레니즘 미술
헤브라이즘
헤브라이즘과 기독교 미술
헬레니즘과 헤브라이즘

본문내용

헬레니즘 미술

그리스의 미술은 에게해의 지리적인 영향으로 주변국의 많은 영향을 받았으나 결국 그리스 회화의 특징이라면 신화나 전설 등을 설명적으로 서술하는 그림에서 벗어나 회화적 표현으로 옮아갔으며 이는 후기에 이르러서는 인간의 격정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려고 애썼다는 사실이다.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7등신, 8등신의 인체가 만들어 진 시대를 클래식 시대라 부르는데 이 시기에는 비례, 조화, 균형을 추구하는 시대였다. 결국 그리스 미술은 철저하게 인간 중심의 회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었으며 지속적인 회화의 발달은 이들의 질서와 조화 그리고 균형의 아름다움을 극치에 도달하게 하였다. 결국은 로마의 정복 하에 이러한 헬레니즘 시대는 막을 내리고 헤브라이즘 시대로 들어가긴 하지만 결 그리스의 이러한 문화는 로마를 통하여 전 유럽에 전파하게되고 훗날 이태리 플로렌스에서 시작되는 르네상스에서 다시 한번 되살아나게 되는 것이다.

고전기의 엄격한 비례, 조화의 원리에 바탕을 둔 단아하고 우아한 아름다움 대신에 격동적이고 극적이며 관능적인 성격이 두드러진 예술이 나타났다. 자연이나 현실의 관찰이 세밀해지고 초상조각의 발달과 함께 충실한 사실묘사를 선호하는가 하면 소재범위도 다른 인종, 노인, 동물, 그 밖의 세속적인 것으로 넓어졌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