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견문록] '바람의 딸 한비야' 중국견문록

등록일 2002.09.2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직까지 중국여행의 경험이 없는 내가 이 책을 읽음으로서 간접적으로 느낀 중국은 뭐랄까, 거대하고 웅장하고 심원한, 기품과 두려움으로 나를 사로잡는 땅이었다. 과거의 단지 인구만 많고 후진 나라라고 인식했던 때와는 너무나 다르고 새로운 느낌이었다. 그녀가 마흔이 넘은 나이에 중국어를 배우겠다고 베이징 행 비행기에 오를 결심을 할 만큼 중국은 강대국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저자는 "최선을 다하는 삶이 아름답다는 것, 그리고 어떤 일에 최선을 다했다면 나타나는 결과와 상관없이 후회나 미련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얻은 최선을 다하는 방법이란, 목표는 자신의 능력에 약간 버겁다 싶을 정도로 높게 잡고, 계획을 치밀하게, 실천은 확실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 후부터 지금까지 나의 인생원칙이 되었다. 이 원칙이 없었다면 지금의 내 세계여행은 다른 사람이 그러하듯 여전히 꿈으로만 남아 있을지 모른다.
그녀가 생에 대한 열정을 자신의 자아실현에 쏟아 붓는 모습을 보면서, 그 삶의 태도에 감탄하고 나 역시 '용기를 내야지' 하는 다짐을 할 수 있었다. 처음 '한비야' 라는 이름이 날 비(飛), 들 야(野)를 써서 '광활한 들판을 날다' 라는 뜻이 있다는 것을 듣고 얼마나 부럽다고 느꼈는지, '정말 바람의 딸이다' 라는 느낌이 들었다. 언젠가는 내가 그녀의 이름을 부러워하지 않는 날이 올 때까지 나의 길을 꿋꿋이 갈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인문학]바람의딸, 한비야씨 7 페이지
    1. 한비야 씨에 대한 소개 한비야 씨는 1958년에 서울에서 태어나 숭의 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5년간 음악다방 DJ, 영어소설 번역 등의 일을 하다가 홍익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여 미국 유타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국..
  • [독서감상문] 한비야의 `중국견문록`을 읽고 5 페이지
    어떤 이는 연어에서 강물냄새가 난다고 한다. 이는 힘겹게 강을 거슬러 올라온 그들 생의 냄새가 고스란히 남겨져 있는 까닭일 것이다. 연어의 생을 관찰하고 그들의 의지를 생각하며 그 숭고한 삶을 느낄 때 우리는 그들에게서 강물 ..
  • [독서감상문] 한비야의 `중국견문록`을 읽고 4 페이지
    봄, 여름, 가을, 겨울 4부로 이루어진 이 책에는 그녀가 중국에 도착한 날부터 마지막으로 한어국가고시 7급 자격증을 따고 귀국하기까지의 여정이 일기처럼 담겨 있다. 마흔이 훌쩍 넘은 나이에 중국어를 배우겠다고 베이징까지 ..
  • [독서감상문] 한비야의 "중국견문록"을 읽고 5 페이지
    그러지 못하면 우리는 타고 있던 배와 함께 몽땅 휩쓸려 내려갈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중국은 아직 멀었어' , '중국은 이래서 안 돼' 라고 하는 동안에 저위의 댐은 무서운 속도로 물을 채우고 있다. 우리에게 ..
  •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서평 6 페이지
    1. 서론 완벽한 지도를 가져야 길을 떠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완벽한 지도를 갖춘 뒤에야 길을 떠나려고 하며 그것은 나 또한 마찬가지이다. 또한 사람들은 떠나는 것을 망설여한다. 이는 두려움 때문일 것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