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와 한국어의 발음비교

등록일 2002.09.2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 폐쇄음(stops)
2. 마찰음(fricatives)
3. 파찰음(affricates)
4. 비음(nasals)
5. 유음(liguids)

본문내용

2. 마찰음(fricatives)
/v/는 말의 처음에 올 때 부분적으로 무성화하여 [vv]로, 말의 끝에 올 때는 [vv]로 발음될 수도 있다.
(ex.) very[vv r ] good. What do you have[h vv]?
그리고 무성자음 앞에서 완전히 무성화(devoiced)하는 경우도 있다.
(ex.: I have to[h v t ] come.) (=[h f t ])
영어의 /h/는 허파에서 올라오는 공기가 성문(glottis)의 작은 틈을 통과할 때 마찰이 되어 나는 음으로 한국어의 /ㅎ/(h)과 대체로 같은 음이라고 할 수 있다. /h/는 어말에는 안 쓰이며 항상 모음 앞에 쓰인다. 그래서 /h/의 발음에 있어서 혀와 입술의 위치는 뒤따르는 모음에 의하여 결정된다. /h/는 두 모음 사이 또는 유성음 사이에 왔을 때 유성음화 한다. 유성화한 [h]는 [ ]로 표기한다(ex.: ahead [ d]). 이런 현상은 한국어에서도 볼 수 있다(ex.: 영향 [j ja ]). /h/는 약모음(unstressed vowel) 앞에서 생략되기도 한다(ex.: Where has[ z] he gone?). /hw/가 연결되어 발음될 때는 [w] (무성화 한 [w]로 발음되는 것이 보통이다. (ex.) what[wat] (=/hwat/)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