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학] 인쇄

등록일 2002.09.2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내지와 표지 작업시 유의사항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는가?
2. 색 교정지나 완성된 인쇄물의 색이 원래 작업했던 것과는 다른 경우가 있다. 이는 왜 그런 것이며 이 때에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가?
3. 인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하나?
4. 인쇄용지를 선택할 때 인쇄소에서 "인쇄발이 잘 받지 않습니다"라는 말을 듣는 경우가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5. 특별한 색(별색)을 지정할 경우 요금이 더 붙는데 그것은 왜인가?
6. 인쇄용지에는 반드시 여유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것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가?
7. 인쇄물들의 컬러 지정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가?
8. 편집 소프트웨어의 매뉴얼에는 문자의 크기를 표시하는 단위로 포인트가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예전에 사용되었든 것은 급수인데 포인트와는 어떻게 다른가?
9. 리플릿을 만들려고 식자 견본책을 봤더니 서체의 수가 엄청나게 많았다. 어떤 서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10. A판 18페이지의 팜플렛을 만들려고 했는데, 인쇄소에서는 2페이지를 줄여 16페이지로 만드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한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11. 책이나 잡지와 같은 서적물에 제본과 장정 방식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차이점들은 무엇인가?
12. 마지막 교정까지 완전히 검토했음에도 불구하고 완성되어 나온 인쇄물의 일부분에 글자가 빠져 있었다. 어떻게 해서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가?
13. 납품을 준비하던 인쇄물을 다시 한번 확인하던 중 같은 페이지의 같은 장소에 비슷한 오물이 많이 묻어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원인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1. 내지와 표지 작업시 유의사항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는가?
내지 작업시는 종이에 알맞게 편집하는 작업이 우선이므로 A4, B5 또는 사용자 정의로 종이에 맞게 설정해야 한다. 그리고 좌, 우, 상, 하의 여백이 충분히 있어야 보기에도 좋고 작업상에 문제점이 없다.
또, 표지 작업시의 유의사항으로는 사진이나 그림들은 고해상도로 스캔하여 작업해야만 인쇄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그리고 로고나 기타 특이한 서체를 사용할 경우 곡선화나 그림으로 바꿔서 사용해야 한다. 특히, 컬러 작업할 시에는 전문가에게 상의하고 작업해야 재작업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주로 인쇄에 필요한 컬러 작업은 Mac이나 IBM은 코렐(Corel Drow)이나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에서 작업해야 제대로 활용을 할 수 있고 기타 나머지 프로그램은 사용 방법과 정도에 따라 색상의 차이가 나게 되니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출력을 할 기계에 따라 내용물들이 다르게 나올 수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을 하거나 직접 출력을 해야 올바르게 나온 출력물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