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가치관]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등록일 2002.09.1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펄떡이는 물고기처럼을 읽는 데서 그치지 않고..
자신의 가치관 확립과 생활에 있어 태도에 맞춰 생각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무덥고 후텁지근할 땐 생활도 침체되기 쉽다. 권태로운 업무와 단조로운 일상의 삶은 조직원들을 모래알처럼 흩어놓는다. 내 여름방학 동안의 생활도 이랬다. 아침에 일어나서 허둥지둥 준비해서 전철을 타고, 9시까지 학교 행정실을 향해 뛰었다. 아침에 도착하자마자 행정실 컴퓨터와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틀어놓고, 원두커피를 내리고, 서류함들의 자물쇠를 열어놓고.. 이렇게 한 차례의 아침 전쟁이 끝나면 무료한 나의 행정실 조교생활이 시작되었다. 매일 반복되는 서류 복사와 전화 받기는 곧 권태로워졌고, 이런 시간이 끝나면 과외시간에 쫓겨 얼른 인천에 내려와야 했다. 이런 단조로운 일상이 문득 지루해져서 잠시나마 휴양림으로 숨어들어 갔었다. 이럴 때 난, 나의 조직생활과 인생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책을 만났다. "펄떡이는 물고기처럼"은 깨어있는 시간의 대부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의 생활과 일터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무대는 미국 시애틀에 있는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 의욕도 자부심도 없는 부서의 리더가 돼 고민에 빠진 제인은 우연히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본 상인들의 열정과 에너지가 넘치는 삶에서 용기와 신념을 얻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