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

등록일 2002.09.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치원 때 배운 상식이 인생의 80%를 좌우한다고 한다. 파란 불 켜질 때 횡단보고 건너기, 어른보고 인사하기,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등등 그리고, 동화는 인생 전반에 걸쳐서 기본적인 감정내지는 성정을 좌우한다고 한다. 어른이 되어서 읽은 동화는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내가 지금 이 말을 하는 까닭은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 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을 환기해 보기 위함이다. 처음 접할 때 동화 같은 이 이야기는 내게 쉽게 흡수되었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는 앞으로 내 생애에 있어서 두고두고 지침이 될 것임은 물론, 지난 내 자신을 되돌아 볼 때 하나의 기준이 될 것이다.
사람은 일생에 세 번의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고 한다. 하지만 선택 각각이 비중의 크기는 다를 것이고, 닥친 순간에 선택의 중요성을 다른 선택과 절대적으로 비교하기는 더 더욱 어려울 것이다. 그 선택의 순간을 보내고 난 뒤에 비로소 그 크기를 알게 되는 것이다.
내가 느낀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의 메시지는 매 순간 순간마다의 "선택"과 "결심"이다. 치즈를 찾아 나설 것인가, 아님 주저앉고 말 것인가. 각자 느낀 결론과 주제는 다르겠지만, 내가 "선택"과 "결심"에 더 큰 주제의식을 느끼는 것은 나의 경험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나는 내 일생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결심의 순간에 접한 적이 있다. 그것은 이제까지 나에게 있어서 가장 큰 결심이었고, 이러한 "선택"과 "결심"의 경험은 내게 큰 교훈을 가져다주었다. 이제부터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저서와 내 경험을 비교하여 나의 경험을 진술하고자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