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사랑의 기술`을 읽고.

등록일 2002.09.1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목차

"사랑의 기술"을 읽고.
(Erich Fromm, The Art of Loving)
도입문
서론
볼론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랑의 기술"을 읽고.
(Erich Fromm, The Art of Loving)

내가 기억하는 에리히 프롬(Erich Fromm)은 저명한 사회심리학자로서, 예전에 읽었던 {소유냐 존재냐}라는 책을 통해서부터였다. 그때 나는 '이렇게 흥미없고 딱딱한 책도 있었구나'라고 투덜거린 기억이 지금도 선하게 남아있다. 그래서 더더욱 그를 기억하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던 중, {사랑의 기술}을 읽고 그에 대한 나의 편견의 골이 얼마나 깊었었는지도 깨달았다. {소유냐 존재냐}는 그의 사상의 단면을 두드러지게 보여 주는 대표적인 저서로서, 삶의 두 가지 양식 즉 {소유}와 {존재}의 차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새로운 향유와 참된 인간성 회복을 위한 근원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하는 프롬의 사상적 노력을 발견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하여, {사랑의 기술}은 사랑이란 얼마나 성숙했느냐 하는 것과는 관계없이 쉽게 빠져 들 수 있는 감상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씌어졌다.

참고 자료

* 사랑의 기술( The Art of Loving ) -Erich Fromm/정성호 옮김/ 범우사 1997
* 소유냐 존재냐 -Erich Fromm
* 삶과 철학 - 철학사상 연구회/ 동녘 1997
* 인터넷 전자신문 http://cyber.newspaper.co.kr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사랑의기술 독후감 2페이지
    사랑이란 단어와 기술이란 단어는 내 머릿속에서 쉽게 조화되지 않았다. 사랑이라는 무형의 존재의 행위를 다른 누군가와 하는데에 과연 기술이 필요할까. 그래서 그런지 나는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읽는 것을 굉장히 꺼려했다. ..
  • 사랑의기술 2페이지
    ‘사랑의 기술.’ 물론 이 책을 접하기 전부터 내가 알고 싶어 하는 사랑에 필요한 사사로운 기술이나 조건을 설명하는 책이 아님을 알고 있었다. 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 사랑을 하고 사랑을 받음에 있어서 뭔가 도움이 될 만하지..
  • 사랑의 기술 - 에리히 프롬 독후감 2페이지
    가장 고립된 인간은 가장 이기적이다. 두꺼운 성벽 속에 갇힌 비운의 공주마냥 스스로도 차마 인지하지 못하는 높은 벽이 그를 에워싸고 있다. 주변을 아무리 둘러봐도 단지 시각적 능력이 있기에 타인이 보아 질 뿐, 심안(心眼)으로..
  • A+독후감 서평 독서감상문]사랑의 기술을 읽고-에리히 프롬의 사랑의기술독서감상문 사랑의.. 2페이지
    사랑의 기술 독후감 사랑의 기술 서평 사랑의 기술 독서감상문 에리히프롬의 사랑의 기술 사랑의 기술을 읽고 중략 저자는 어찌되었던 고차원적인 사랑의 존재를 노래하지만 아직까지는 인간의 합일을 믿는 데 주저하는 나로..
  • 사랑의 기술을 읽고 (독후감,감상문) 4페이지
    ‘사랑’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에서 ‘사랑’이라는 단어가 없다고 생각해본다면 너무나 삭막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흔히 사랑이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이성적 사랑을 떠올린다. 그러나 사랑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사랑의 기술`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