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투병수기 감상문

등록일 2002.09.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잃었다 찾은 생명-강춘남>
<열 여섯의 봄날에 찾아온 병마-김미경>
<세상은 아직도 아름답다-한상민>
<사랑을 위하여-백여우>
<오랜 고통의 끝에서-최경순>

본문내용

먼저 '잃었다 찾은 생명'은 딸의 투병을 지켜보는 아버지의 심정을 나타낸 글이다. 딸이 중학교 2학년 나이 일 때 '경추결핵'이라는 무서운 병의 그림자가 어린 몸에 드리운다. 하지만 집안 사정도 그러려니와 자신의 몸도 아팠었기에 아버지는 딸의 그런 증세를 무시했다. 하지만 뒤늦게 찾아간 병원에서 딸은 경추 결핵의 선고를 맞게 된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쾌활하던 아이가 얼굴만 남고 전신이 마비된 채로 수술실에 들어가 온 몸에 쇠틀을 끼고 나오는 모습을 보고 그는 죄책감에 시달렸다. '조금만 더 아이에게 신경을 썼더라면..' 하는 후회가 그를 괴롭혔을 것이다. 미안한 마음과 딸을 사랑하는 마음에 아버지는 포기하지 않고 딸을 지극히 간호한다. 비록 지금은 마비되어 있지만 훗날 재활치료를 받을 때를 대비하여 매일매일 딸의 다리를 마사지하였다, 결국 아이는 치료에 성공하였지만 그 상처는 지워지지가 않았다. 그는 병에 대한 무지와 방심이 딸에게 깊은 상처를 주게 되었다고 생각하며 미안한 마음을 토로했고 그 글을 읽을 사람들에게 건강에 태만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햇빛냄새를 읽고 3페이지
    한양대 의대에 재학중인 나는 평소 부모님이나 교수님 등 주변 분들로부터 의사란 과연 어떤 직업이고 어떤 자질을 갖춰야 하는지 또,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의 말씀을 종종 듣고 있다. 많은 좋은 말..
  • [독후감] `햇빛냄새`를 읽고 3페이지
    이번에 읽은 ‘햇빛냄새’는 위중한 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쓴 투병기 문학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어린 나이에 암에 걸려 투병생활을 했던 사람, 정신병을 지닌 자식을 기르는 사람, 또는 현대의학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병과 싸우고..
  • 햇빛냄새를 읽고 2페이지
    이 글을 읽으면서 사지가 멀쩡하게, 햇살의 따스함을 느끼고, 섬세한 미각으로 음식을 음미하고, 파릇파릇 올라오는 새싹들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감사하게 되었다. 언제나 풍족하기에 중요한지 모르는 공기처럼 우리 몸도..
  • [감상문]책 햇빛 냄새를 읽고 2페이지
    ‘유치한 제목’ 이군. 첫 수업과 함께 책 소개를 들었을 때 떠오른 나의 솔직한 감상이다. 하필이면 ‘냄새’라는 단어가 나올 게 뭐람. 내가 배운 짧은 국문 지식으로는, 분명 냄새는 그 의미에서 또 쓰임에서 어감이 모두 부정적..
  • [독후감]햇빛냄새 2페이지
    ‘의학과 예술’이라는 강좌명을 처음 보고 이 둘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감이 좀처럼 잡히지 않았다. 게다가 처음 숙제로 내려진 ‘햇빛냄새’가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일지는 더욱 미지수였기에 강의에 대한 방향을 잡기가 힘이 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투병수기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