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등록일 2002.08.05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라는 책을 현 교육의 모습과 문제점 및 지향점(왕따 및 교권 붕괴, 비평준화 및 학교간 및 지역간의 교육환경의 차이, 성적 우선 주위의 학교, 물리적 처벌의 문제점, 인간적이고 교화적인 처우의지향 등)의 방향에서 사회 비판적인 눈으로 쓴 글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 아닌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한다는 것은 그 사람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아주 중요한 일이다. 배우는 사람의 가치관을 형성해 주고, 지적실력과 도덕적 자세를 갖추게 해 주고, 학교라는 작은 사회 속에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하게 하고, 그러한 타인과 제도에 적응을 지도하는 교육자가 올바른 철학 및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교육을 받고 있는 동시에 교육자를 지망하는 나에게도 절실히 필요한 개념인 것이다. "너희들은 당연한 너희 몫을 빼앗기고도 분한 줄 몰랐고, 불의한 힘 앞에 굴복하고도 부끄러운 줄 몰랐다. 그런 너희들이 어른이 되어 만들 사회를 생각하면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이 말은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라는 책에서 선생님이 한 말로 아직도 나의 뇌리를 스치며 감동을 주는 말이다. 난 이 책을 읽기 전에 영화로 먼저 보았던 기억이 난다. 오빠랑 같이 봤는데 오빠는 내가 여자고 더구나 여고를 다니기 때문에 잘 저런 내용이 잘 이해가 안 갈 거라고 했다. 하지만 그 말은 맞지 않았다. 이유는 우리 학교 안에서 뿐 아니라 같은 반 안에서도 권력 다툼 및 왕따가 있었기 때문에 조금은 이해가 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