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에 관련된 도서를 읽고 감상문(딥스를 읽고......)

등록일 2002.07.2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딥스, 이는 주인공아이의 이름이다. 이 책의 내용은 주인공인 딥스가 바보로 취급받다 못해 정신병 환자로까지 몰릴 뻔했는데, 이 책의 제자인 액슬린 여사의 사려 깊은 도움으로 마침내 천재 아동의 본질을 유감없이 드러낼 만큼 변화해 가는 과정을 그린 것이다. 이야기의 시작은 딥스가 유아학교를 거의 2년간 다니고 난 후 부터 이다.
딥스는 처음에 전혀 말을 하려 하지 않는다. 한동안 움직이지도 않고, 오랜 시간동안 말도 하지 않고 앉아 있거나, 선생님을 피해 다니며 교실안을 기어다니기도 한다. 딥스의 의사 표현은 가끔 상태를 할퀴거나 성을 내는 경우이다. 딥스를 가르치는 교사나 심리학자, 의사들은 물론 부모조차도 딥스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몰라 암담하기만 하다. 딥스의 상황에 대해 천성적인 저능아인지 아니면 어릴 때 부터 길러진 정신적인 병으로 인한 것인지. 아니면 뇌에 이상이 있는지 아무도 알지 못했다. 이를 액슬린 여사가 행한 능숙한 놀이 치료로 처음엔 그렇게 상처받아 병들었던 딥스를 명석하고 능률적인 아이로 변화시킨 것이다.
이 책은 나로 하여금 자녀 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아이의 행동에는 반드시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과 의사 표시만 다를 뿐 어른과 별반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을 느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