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 -밀란 쿤데라-

등록일 2002.07.21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소설에서 루드빅은 모두의-헬레나, 야로슬라브, 코스트카의- 시제와 대상과 관계의 중심에 서서 그것들을 장악하고 있다. 다른 이들의 이름으로 된 챕터에서마저, 읽는 나는 루드빅의 시선으로 헬레나의 ‘나’를 모욕하고 야로슬라브의 ‘나’를 비웃는다. 왜 루드빅만은 그 많은 문장을 차지하고도 그토록 세세한 괄호들을 허용 받았는가.(그는 객관과 주관을 모두 부여받았고 심지어 객관을 가장한 대화를 서술할 때에도 우리는 이미 그의 암시 안에 있다) 반면에 헬레나는 왜 늘 차마 문장을 맺지도 못하고 쉼표로만, 쉼표로만, 헐떡거리면서 넘어가는가.(‘근사함’은 곧 결코 그것과 같을 수 없는 미달만을 표시할 뿐이다. 헬레나는 ‘근사한’이라는 단어 자체와 같다) 야로슬라브는 왜 늘 감정적인 탄식과 포만감과 비탄의 문장, 어린애 같은(‘아빠’같은)단어만을 사용하는가. 이미 이 소설의 주인공은 루드빅이다. 작가는 각 장의 주인공들을 다만 루드빅만을 위해 의도적으로, 아주 쉽게 깨어지는 거리에 위치시키고 사용한다. 다중의 시점은, 일단은 fake에 불과하다. 당연하게도, 루드빅의 하나의 상징이자, 차라리 루드빅의 내면에 존재하는 상처, 계시, 첫사랑인 루치에는 챕터를 가질 수 없고 코스트카의 독백인지 대화인지 불분명한-게다가 루드빅은 이 이야기가 사실인지 전설인지 알 수 없다고 말한-형태로만 드러날 뿐이다 “그녀의 본래의 모습은 베일에 감추어진 모습이니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현대문학 : 덫으로서의 현대 세계와 소설의 양가성(2) -쿤데라와 카프카 (Moderne Welt als Falle und Ambivalenz des Romans(2) -Kundera und Kafka) (Moderne Welt als Falle und Ambivalenz des Romans(2) -Kundera und Kafka) 19페이지
    Der tschechische Autor Milan Kundera hat in einem Interview mit Ian McEwan zugegeben, dass in seiner Definition des Romans als ‘Erforschung des Leben..
  • 밀란쿤데라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읽고 4페이지
    밀란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밀란쿤데라의 유명한 소설로서 총 7부로 나누어져 있는 소설이다. 그리고 각 부는 서로 다른 인물들이 주인공이 되어 그들의 이야기가 전개 된다. 이는 마치 우스꽝스러운 사람들과도 비슷한 구조이며 마치 이어지는 단막극을 보는 듯한 느..
  • [논문] 밀란 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문예 비평문 23페이지
    밀란쿤데라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문예비평문 -작품 속에 나타나는 니체의 영원회귀설과 체코의 역사를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 …………………………………………………………………………………… 1 Ⅱ. 인물 분석과 상징 …………………………………………………………………..
  • [문예비평론] 밀란쿤데라 <소설의기술> 서평 4페이지
    밀란 쿤데라 「소설의 기술」 서평 - 책의 차례 - 1부 세르반테스의 절하된 유산 2부 소설의 기술에 관한 대담 3부 『몽유병자들』에 관한 단상들 4부 예술의 구성에 관한 대담 5부 저 뒤쪽 어디에 6부 소설에 관한 내 미학의 열쇠어들 7부 예루살렘 연설: 소설과 유..
  • `농담` 독후감&보고서 5페이지
    보고서 농 담 <농담> 출판사 : 문학사상사 저자 : 밀란 쿤데라 - 정인용 옮김 제 3 부 농담 한마디의 대가는 추방령 - 51쪽 어느 시대에나 볼 수 있는 스무 살 젊은이의 어리석은 방법으로, 나는 그녀에게 나의 인상을 심으려고 했다. 나는 가면을 쓰고(정신적으로도..
  • 밀란쿤데라의 소설 농담에 대한 독서 감상문 2페이지
    밀란 쿤데라 <농담> 작품을 처음 접한 느낌은 유머러스한 분위기 때문에 예상외로 읽기가 편했다는 것이다. 주인공에 해당되는 인물인 루드빅은 그가 속한 사회에 대해 비딱하고 가벼운 태도를 취한다. 이와 대조적으로 루드빅의 맞은편에 위치한 인물들은 지나치게 진지하다. 제..
  • 밀란쿤데라의 농담 6페이지
    1부 루드빅, 2부 헬레나, 3부 루드빅, 4부 야로슬라브, 5부 루드빅, 6부 코스트카, 7부 루드빅, 헬레나, 야로슬라브의 식으로 서술자가 다르게 나타난다. 특히 7부는 세 사람의 서술이 교차되면서 정신없이 진행된다. 이 책에는 각각의 부마다 화자가 다르다. 이러..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농담 -밀란 쿤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