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 -밀란 쿤데라-

등록일 2002.07.21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소설에서 루드빅은 모두의-헬레나, 야로슬라브, 코스트카의- 시제와 대상과 관계의 중심에 서서 그것들을 장악하고 있다. 다른 이들의 이름으로 된 챕터에서마저, 읽는 나는 루드빅의 시선으로 헬레나의 ‘나’를 모욕하고 야로슬라브의 ‘나’를 비웃는다. 왜 루드빅만은 그 많은 문장을 차지하고도 그토록 세세한 괄호들을 허용 받았는가.(그는 객관과 주관을 모두 부여받았고 심지어 객관을 가장한 대화를 서술할 때에도 우리는 이미 그의 암시 안에 있다) 반면에 헬레나는 왜 늘 차마 문장을 맺지도 못하고 쉼표로만, 쉼표로만, 헐떡거리면서 넘어가는가.(‘근사함’은 곧 결코 그것과 같을 수 없는 미달만을 표시할 뿐이다. 헬레나는 ‘근사한’이라는 단어 자체와 같다) 야로슬라브는 왜 늘 감정적인 탄식과 포만감과 비탄의 문장, 어린애 같은(‘아빠’같은)단어만을 사용하는가. 이미 이 소설의 주인공은 루드빅이다. 작가는 각 장의 주인공들을 다만 루드빅만을 위해 의도적으로, 아주 쉽게 깨어지는 거리에 위치시키고 사용한다. 다중의 시점은, 일단은 fake에 불과하다. 당연하게도, 루드빅의 하나의 상징이자, 차라리 루드빅의 내면에 존재하는 상처, 계시, 첫사랑인 루치에는 챕터를 가질 수 없고 코스트카의 독백인지 대화인지 불분명한-게다가 루드빅은 이 이야기가 사실인지 전설인지 알 수 없다고 말한-형태로만 드러날 뿐이다 “그녀의 본래의 모습은 베일에 감추어진 모습이니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밀란쿤데라의 불멸 1페이지
    밀란쿤데라의 ‘불멸’을 읽고 손을 들어올리는 요염한 자태의 여성에게서 매력을 느끼는 것을 시작으로 갑자기 시점이 바뀐듯하면서 그 여자의 사생활로 이야기가 전환되는 것을 보면서 흔히 교과서에서 등장하는 액자식 구성인가 라는 생각을 했지만, 이것은 정말이지 시작에 불과했..
  • 현대문학 : 키치적 허위와 소설적 진실 ?밀란 쿤데라의 키치론- (Luge des Kitschs und Wahrheit des Romans -Kitschkritik bei Milan Kundera-) (Luge des Kitschs und Wahrheit des Romans -Kitschkritik bei Milan Kundera-) 30페이지
    Milan Kundera ist wohl einer der beliebtesten auslAndischen Autoren in Korea. Sein Roman Die unertrAgliche Leichtigkeit des Seins(1986) gehort zum St..
  • 밀란쿤데라의 농담 문예비평문 12페이지
    역사의 실수에 관한 농담 - 밀란 쿤데라의《농담》을 구조와 모티프를 중심으로 살펴보기- Ⅰ. 서론 제 3세계의 문학은 그 동안 우리나라에서 널리 읽히지 못하였다. 주로 영미문학의 영향을 많이 받은 우리에게 밀란 쿤데라 작가의 작품은 다소 생소할 수도 있다. 하지만 20..
  • 밀란쿤데라의 생애와 작품 9페이지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 차 례 Ⅰ. 머리말 Ⅱ.밀란 쿤데라의 생애 Ⅲ. 작품활동 Ⅳ. 쿤데라의 견해와 특색 Ⅴ. 쿤데라의 4가지 작품 Ⅵ. 작품들의 공통적인 매력 Ⅶ. 맺음말 Ⅰ. 머리말 쿤데라의 작품은 존재론적 관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기 때문에 시간..
  • 불멸을 읽고 2페이지
    호랑이 가죽에 대하여 <밀란 쿤데라의 ‘불멸’을 읽고> 약속시간은 항상 누군가 어길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진 자율적 비 강제성 계약임을 뼈저리게 느끼며 서점에 서 있었다. 오기로 했던 사람은 오지 않았고, 조금 늦는다는 말은 내 귓불에 늦는다는 말로만 남아 질척였다. 나..
  • 밀란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독후감 2페이지
    밀란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영원한 반복’의 신비로움에 대해 독자에게 이야기 한다? 그것은 무척이나 광범위하고 뜬금없는 이야기다. 우리는 살면서 ‘전생’이나 ‘후생’에 대해서는 이야기 하지만 우리의 삶이 영원히 같은 사이클로 반복된다는 사실은 하지 못하..
  • 밀란 쿤데라의 사라진 두점(:)과 반두점(;) - 외국 문학 작품 수용의 한 문제 - 7페이지
    한국프랑스학회 한국프랑스학회 학술발표회 김병욱 한국프랑스학회 한국프랑스학회 학술발표회 김병욱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농담 -밀란 쿤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