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 영화 양철북 감상문

등록일 2002.07.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여러 감상문 중에서도 괜찮은 것에 포함될 수 있을 것임.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스카 그의 고의성 실수로 비참하게 죽은 아버지의 장례식 때, 오스카는 고민에 빠졌다. 모든 불륜의 당사자들이 차례로 죽었다. 이 죽음 모두에, 자신의 성장이 멈춘 것도 스스로의 생각이었던 것처럼 오스카의 관련이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그의 소원이 풀렸다고도 할 수 있고 또 조국 폴란드도 독일에서 해방도 되었다. 때문에 이제 오스카 자신은 더 이상 어린아이로 남아야 할 이유가 없었다. 그래서 어떠할까? 을 아버지 관이 묻칠 구덩이 가에 쪼그리고 앉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을 때, 장난 끼 많은 그의 아들에 의해서 그는 무덤 속으로 떨어졌다. 그 충격으로 머리를 다쳐 코피를 흘리지만 대신에 그의 멈춘 성장은 조금씩 성장하게 된다. 성장의 여부를 망설이는 그에게 아들이 그 결정을 해준 결과였다. 그것은 오스카를 포함한 기성세대들은 이제 할 일이 없다는 뜻이‥‥ 그래서일까? 황혼의 붉은 노을이 짙어 갈 때, 그 석양을 향해 달려가는 기차에 몸을 실어 어디론가 떠나 버리는 오스카다. 어머니 때문에 증오한 아버지를 간접 살해하고 그 무덤 속 아버지 관 위에서 그 관을 밟고 새로운 삶을 얻은 오스카, 그렇지만 이제 모든 것이 끝났기에 뒷일은 다음세대인 아들에게 맡기고 그는 떠나가는 것이다.
어디로 떠나갈까? 그곳은 전쟁이 없고 탐욕과 거짓이 없어 타락되지 않은 인간세상이 아닐까?

참고 자료

영화 양철북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