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감상문] 니아언더세븐

등록일 2002.07.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많은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intro
2. 일상에서 느끼는 엽기
3. 치가사키 마유코의 두 가지 페르소나 : 뒤틀린 일상
4. 첫 번째 코드 : 계급의식에 관한…
5. 두 번째 코드 : 사라져가는 것들에 대한 단상
6. 마치며

본문내용

Niea_7의 만화 원작은 캐릭터 디자이너 출신의 아베 요시토시의 두 번째 작품이다. 그는 1998년에 발표된 시리얼 익스페리먼트 레인(Serial Experiment : Lain)에서 여러 실험적인 요소들을 가미하여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적이 있는데, Niea_7은 잔잔한 스토리보드 위에 여러 실험적인 요소들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전 2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에서는 시공사에서 2001년에 출간되었다.
애니메이션은 TV판으로 전 13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토코로 토모카즈(Tokoro Tomokazu)가 감독하였고, 일본에서는 유료방송채널인 WOWOW에서 방영되어 12%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TV판 애니메이션은 막대한 제작비로 인해서 주로 '염가판'으로 많이 제작되는 성격이 강한데 Niea_7은 상당한 quality를 자랑하기 때문에 많은 매니아를 둔 작품이기도 하다.

※ 일상에서 느끼는 엽기
나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를 볼 때 스토리를 중요시하면서 보는 편이다. 물론 캐릭터 디자인이나 그림체 등과 같은 요소도 중요한 요소임에는 분명하지만, 나의 개인적인 취향은 얼마나 좋은 이야기거리인가 혹은 배경설정을 얼마나 꼼꼼하게 설정하였는가, 그리고 이야기의 전개가 얼마나 논리정연한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