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이승우의 <나는 아주 오래 살 것이다>를 읽고

등록일 2002.07.1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독서감상문을 쓰기 위한 책을 빌리러 근처 도서관을 찾았다. 한 반년 전쯤 버스로 다섯 정거장 정도 되는 가까운 거리에 성동문화정보센터라는 곳이 생겼는데, 그 안의 여러 시설 중에 도서관이 있어서 그곳으로 갔다. 그 도서관은 규모가 크진 않지만 꽤 많은 책이 갖추어져 있어 책을 읽을 일이 있으면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도서관에서 어떤 책을 읽을까하고 이 책 저 책 살펴보고 있는데, 수업시간에 들은 <천지간>이라는 제목이 눈에 들어왔다. 책을 꺼내 보니 단행본이 아니라 이상문학상 수상작품집이라고 해서 대상 수상작과 우수작을 모아둔 책이었다. <천지간>을 훑어보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쓸 책을 정하기로 했다. 마침 서가에 이상문학상 수상작품집이 연도별로 꽂혀 있어서 그 중 하나를 고르기로 했다. 어느 해 수상작을 읽을까 뒤적이다 집어든 것은 가장 최근에 나온 2001년도 수상작을 모아둔 책이었다. 수상작은 신경숙의 <부석사>이었는데, 책 앞의 심사평을 보니 이승우의 <나는 아주 오래 살 것이다>라는 작품과 최종까지 경합을 했다고 한다. 왠지 1등보다 2등에게 끌렸고, 제목 또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지라 이를 읽기로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A+독후감 서평]김연수 산책하는 이들의 다섯 가지 즐거움 서평-산책하는이들의다섯가지즐거움독.. 4페이지
    독서감상문 독후감 서평 이상문학상독후감 산책하는이들의다섯가지즐거움독후감 산책하는이들의다섯가지즐거움서평 산책하는이들의다섯가지즐거움독서감상문 산책하는이들의다섯가지즐거움감상문 산책하는이들의다섯가지즐거움분석 김연수작품분석 이상문학상분..
  • 은희경의 아내의 상자를 읽고 2페이지
    아내는 지금 없다. 그녀는 어디로 간 것일까? 그가 슬퍼하는 것을 보면 죽은 것 같기도 하고 증오하는 것을 보면 달아난 것 같기도 하다. 그런데 그가 버리고 왔다고 한다. 도대체 무슨 잘못을 했기에. 아내의 상자. 이 상자들..
  • 2014 이상문학상 작품집 조해진 빛의 호위 감상평 7페이지
    이 작품은 비록 내가 발표를 했던 소설은 아니지만 정말 잘 쓴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전문가들도 그렇게 생각했으니 『2014 이상문학상작품집』과 『2014 올해의 문제소설』이라는 두 권의 책에 모두 등재했을 것이다. 수업시간..
  • [A+ 서평] 제40회(2016년) 이상문학상 대상 김경욱의『천국의 문』을 읽고 4페이지
    들어가며 아버지가 오늘 밤을 넘기지 못할 것 같다는 기별을 들었을 때 여자가 가장 먼저 한 일은 화장을 고치는 것이었다. (중략) 옷도 여러 벌 입어보았다. 고심 끝의 선택은 중요한 자리에 입고 가려고 사둔 까만 벨벳 원피스..
  • [이상문학]나는 아주 오래 살 것이다 8페이지
    1. 작가소개 <이승우> 1959년 전남 장흥 출생. 1982년 서울신학대학을 졸업하였고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에서 공부하였고 현재 조선대 국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1981년 <한국문학> 신인상에 <에리직톤의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