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학개론] '결혼은 미친짓이다' 감상문

등록일 2002.07.1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결혼을 사람이거나 하지 않은 사람들의 눈길을 확 붙잡아두는 제목의 '결혼은 미친 짓이다'. 이 책을 처음으로 접했을 때는 얼마나 결혼이라는 것이 미친 짓인지가 궁금했다. 책을 읽고서 느낀 것은 이 책이 어떻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이 되었을 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싸구려 소설처럼 여겨졌다. 또한 TV의 드라마에서 나오는 결혼의 모습이 다루어져 있지만 좀더 선정적으로 그려낸 것 같았고, 다른 한편으로 불륜이라는 주제의 드라마와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 단지 그 내용을 좀더 선정적으로 그린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결혼학 개론이라는 수업을 받으면서 다시 책을 읽어보니 결혼 정년기에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잘 다루고 있는 것 같았다.
사람들은 결혼이라는 것에 굉장히 환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나 또한 마찬가지였다. 수업을 들으면서 단지 사랑을 하고 조건이 맞는다면 결혼해서 살아가는 것이 당연한 사회의 이치로만 알고 있었다. 또한 결혼생활의 모습도 그리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혼생활을 거짓으로 미화시키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특히 책에서 나오고 있는 그녀의 배우자 선택 방법을 보면 경제적 손익계산서를 따지는 것처럼 나타나고 있다. '의사 사모님이어서, 경제적으로 안정되겠지만 단조로운 생활에 시댁 식구들의 높은 콧대를 견뎌야 하고, 다소 못생긴 그의 외모에 정을 붙여야 하고,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성과 문학]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를 보고 1 페이지
    누구나 한번쯤은 결혼에 대한 로망스, 설레임을 꿈꿔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사회가 점점 물질화, 개방화, 다원화로 되어가면서 사람들의 결혼관도 함께 같은 절차를 밟고 있다. 이 영화의 제목만 봐도 여실히 드러난다. 영화의 모티..
  • [영화에세이]결혼은 미친짓이다 7 페이지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대가로 소개팅을 하게 된 준영은 지적이고 매너 좋은 대학 강사이다. 그의 소개팅 상대, 연희는 섹시하고 당돌한 조명 디자이너이다. 그들은 첫 만남에서 상투적인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다가 3차로 술집까지 가게..
  • 결혼은미친짓이다 영화 2 페이지
    처음 “결혼은 미친 짓이다.”라는 제목을 접하였을 때, 어떤 의미인지 궁금했다. 정말 미친짓일까? 아니면 반어법일까? 어떤 이중적 모호한 의미를 가진 것일까? 친절한 금자씨를 보면 왜 화장을 그렇게 하니? 라는 질문에..
  • [가정경영] 현대 여성의 결혼관(결혼은 미친짓이다를 읽고) 5 페이지
    현대 여성에게 있어 결혼은 내조자, 피보호자, 성적으로 지배와 통제를 당하는 자가 되어 한 남자의 아내로서 존재조건이 제한·억압되는 것을 의미한다는 주장이 있다. 여성에게 있어 결혼은 그 자체로서 내조자, 피보호자라는 종속적인..
  • 결혼은 미친 짓이다 심층 분석문 19 페이지
    2) 연출 및 각색의 동기: 제 24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으로 화제가 됐던 이만교의 소설 <결혼은, 미친짓이다>를 스크린에서 볼 수 있게 된 건 전적으로 유하 감독의 노력이다. 당시 오늘의 작가상 시부문 심사위원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