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등록일 2002.07.1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책내용을 중심으로 느낌점들을 간략히 나누어 서술하였습니다.

감상문 형태로 썻으며, 내용 풍부합니다.(10 point, 6 page)

목차

1.서론

2.본론
1)죽음에 대하여
2)관계성
3)자기연민
4)존재의 가치

3.결론

본문내용

1.서론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자신의 죽음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내가 죽으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이 슬퍼할까? 죽으면 나의 존재는 사라지는 것일까, 아니면 정말 천국이나 지옥에 가게 되는 것일까? 이런 식으로 자신의 죽음이라는 것에 대해 상상을 한다. 또 우리는 정말 힘들 때 차라리 죽어버리는 게 편할 것이라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런 생각을 하면서도 사람들은 자신은 결코 죽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적어도 10년 내에는... 또는 그 이상. 기간은 중요하지 않다. 지금 이 순간 자신은 죽음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결코 죽음에 대해 진지할 수 없는 것이리라. 다만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의 죽음을 상상하고 또는 도피의 의미로 죽음을 생각한다. 하지만 죽음이란 우리들의 삶에서 그런 의미가 되어서는 안 된다. 죽음에 정면으로 서게 된 모리는 누구 보다 죽음에 가까이 간 자로서 우리들에게 죽음과 삶에 대한 교훈을 전하려고 노력하였고, 그의 제자 미치가 그의 말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는 역할 하였다.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펴냄으로서...
"미치, 어떻게 죽어야 할지 배우게 되면 어떻게 살아야 할지도 배울 수 있다네"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네 번째 화요일-죽음'에서... -

모리 슈워츠는 루게릭 병에 걸리기 전까지 브랜다이스 대학에서 평생 학생들을 가르친 노교수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