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고화처리

등록일 2002.07.09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론
2) 처리방법별 개요
3) 참고 문헌 및 인테넷 싸이트

본문내용

♠열가소성 플라스틱법은 방사능폐기물의 처분에 사용되기도 하는 방법이다. 고온(130℃∼150℃)에서 열가소성 플라스틱과 건조된 폐기물을 혼합하여 냉각시킴으로써 고형화시키는 처리방법이다. 이 처리방법에는 Paraffin, Bitumen, Polyethylene과 같은 열가소성 유기물질이 이용된다.
♠유기중합체법은 폐기물의 고형성분을 스폰지와 같은 유기중합체에 물리적으로 고립시키는 방법으로 핵 폐기물 처리에 많이 사용되어 왔다. 유기중합체법 중 가장 흔한 방법이 UF방법이다. 중합된 물질은 폐기물과 화학적으로 결합하지 않고 중합 후에는 물이 남게 되므로 최종처분전에 건조시켜야 한다. 또한 2차용기에 담아 처분하는 것이 보통이다.
♠표면캡슐화법(피막형성법이라고도 한다.)은 일반적으로 폐기물을 건조시켜야 하며 건조된 폐기물을 1,2-polybutadiene과 같은 결합체와 섞은 후 이 혼합물을 약간의 고온에서 당분간 응고시킨다. 응고된 폐기물은 폴리에틸렌과 같은 플라스틱으로 피막을 입히며 이렇게 된 폐기물은 단단한 고체 덩어리가 된다.

참고 자료

3) 참고 문헌 및 인테넷 싸이트
□폐기물 처리 정재춘외9명 신광문화사

□www.empas.co.kr www.yahoo.co.kr 검색어 : 고화처리, 폐기물등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