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권장 도서의 분석및 평가

등록일 2002.07.09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각각 초등학교 권장도서를 중심으로 지정한 4개의 텍스트(내게는 소리를 듣지 못하는 여동생이 있습니다/ 엄마가 알을 낳았대/ 누가 내머리에 똥쌌어/ 내짝궁 최영대)
에 대한 연구이다.

1. 책의 구성상 특징
2. 책의 내용
3. 감상및 평가

본문내용

1. 책의 구성상의 특징
책을 이해하기에 앞서 먼저 이 책의 구성상의 특징과 물리적 특성 등 외적 내용에 대해 살
펴 보도록 하겠다. 이 책은 약 20X25Cm의 정도로 그다지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정도의 알맞은 크기이다. 대략 40페이지 정도의 분량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용 그림책으로 분류된다.
한 페이지에 세 네개 정도의 간결한 문장을 담고 있고, 그 문장 역시 짤막하고 정확하다.
또한 저학년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추어 그림과 글씨가 다소 큼지막하게 인쇄되어있어 저 연령 아이들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또 한가지 이 책의 특징은 책이 얇고, 가벼워 다른 하드 커버의 큰 그림책이나, 다소 무게감이 나가는 그림책에 비해 다루기가 쉽고, 불편하지가 않다는 점이다.
책의 편집상태 역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간단 명료하다. 이러한 글의 이해를 돕는 그림 또한 청각 장애인인 동생의 행동을 구체적이면서 단순하게 사실적이면서 밝고 아름답게 그리고 있다. 부드러운 글과 아름다운 그림의 적당한 조화를 이루는 이 책은 picture story book으로 분류된다.
책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겉 표지에는 청각장애인인 여동생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스케치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