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흐의 생애

등록일 2002.07.0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코흐는 1843년 독일 (당시의 이름은 프러시아) 하르쯔산의 한 탄광촌에서 광산기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2. 1862년 괴팅겐 의과대학에 입학한 그는 1866년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졸업하였고, 졸업 후에는 세포 병리학의 창시자 비르효 (Rudolf Virchow, 1821~1902) 아래에서 6개월간 수학하였다.
3. 함부르크에서 정신과 의사생활을 하면서 탐험가가 되려는 생각을 가졌던 그는 보불전쟁에 군의관으로 참전하였으나 일찍 전쟁이 끝나는 바람에 고향으로 돌아와야만 했다. 학생시절부터 짝사랑했던 프리쯔(Emmy Freats)와 결혼한 (그는 10대 사춘기 때부터 호감을 가지고 있던 프리쯔에게 구혼을 했다. 그러나 그녀는 코흐와 달리 모험심이 없이 조용한 전원생활을 즐기는 성격이었기에 모험과 탐험을 그만두고 조용한 개업의사로 살아간다면 결혼해 주겠다는 대답을 했고, 코흐는 그 조건에 동의하여 그녀를 아내로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그가 모험가적인 기질을 접어 두고 조용한 개업의사로 살아가며 인생의 다분함을 느끼고 있을 때 아내는 남편을 위로하기 위해 현미경을 선물해 주었는데 이것이 그의 인생을 세균학자로 이끌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