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묻어나는 자유로움 [델마와 루이스]

등록일 2002.07.06 | 최종수정일 2015.01.2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많은 도움 되세요~

목차

1. 이거 해피엔딩이야? 비극이야?
2. 영화의 구조적인 틀
3. 새로운 영화의 조류
4. 갯벌 속 진주 같은 영화 [델마와 루이스]
5. 그들만의 메시지
일탈을 향한 열정의 턴아웃! 자유를 위해 점프하라!!

본문내용

1. 이거 해피엔딩이야? 비극이야?
두 여자가 동반 자살했으니 비극이라고 단정지어도 무방한 듯 싶은데, 느낌은 자꾸 해피 엔딩 쪽으로 기우니…. 마지막 장면에서 왜 난 폴 뉴먼, 로버트 레드포드, 케더린 로스가 주연한 [내일을 향해 쏴라]가 생각나는 건지. 두 영화가 닮아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하지만, 결국 진정한 자유를 찾은 쪽은 누구였을까? 어느 쪽인지는 결국 관객의 몫이다. 영화에서는 그 답을 주진 않지만, 그럼에도 델마와 루이스의 자유로운 느낌을 곁에서 지켜볼 수 있었기에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아울러 델마(Thelma Dickinson, 지다 데이비스 분)와 루이스(Louise Sawyer, 수전 서랜든 분) 의 매력적인 연기에 찬사를 보낸다.

2. 영화의 구조적인 틀

평범한 가정주부 델마와 강인한 성격의 루이스가 일상을 탈출해 여행을 하면서 만나게 되는 8명의 남성을 통해 변해 가는 여성의 의식을 그린다. 리들리 스코트 감독이 91년에 완성한 작품으로 "현실적인 페미니즘의 진수"라는 극찬을 받았다. 반면 "파시즘화된 페미니즘"이란 반론도 만만찮았다.
루이스는 음식점 여급으로 혼자 생활을 꾸려가고 있다. 델마는 루이스의 친구로 무심한 남편과 살아가고 있다. 권위주의 남편에게 눌려지내는 주부인 델마와 웨이트리스인 독신녀 루이스는 고교 동창생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