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맥주축제

등록일 2002.07.03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①축제 소개 & 내용
②축제의 기원
③축제의 연행방식
④About 뮌휀
⑤독일인과 맥주 & 축제의 의미
⑥독일의 음주문화
⑦독일의 맥주순수령이란?
⑦그 밖의 독일의 다른 축제들

본문내용

①축제 소개 & 내용
'맥주 하면 생각나는 나라는?' 이란 물음을 던진다면 아마도 십중팔구는 독일을 점찍을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이 맥주의 나라라고 믿고 있는 독일은 맥주 생산량과 소비량에 있어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에 머무르고 있을 뿐이다. 또한 세계 25개 상위 맥주회사 중 독일의 맥주 회사는 단 하나도 포함되지 않음을 물론, 1인당 맥주 소비량도 체코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어 어느 부문에서건 세계 1위에 독일의 이름이 올라있진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맥주하면 독일이고, 독일하면 맥주인 등식은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9월이 되면 독일의 뮌헨에서는 전국 최대의 축제가 벌어진다. 맥주축제 옥토버페스트 (OTOBERFEST) 이다. 180여년의 전통을 가진 이 축제가 열리는 9월 마지막 토요일부터 축제가 끝나는 10월 첫째 주 일요일 사이에는 해마다 수백만명의 관광객이 몰려온다.축제가 시작되면 시내 곳곳에 거대한 천막에서 맥주잔치가 펼쳐진다. 한꺼번에 수 천명이 들어가는 거대한 맥주집에서 1,000cc 넘는 호프잔에 가득 맥주를 담아와 밤늦게까지 술 파티를 벌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식인 3 페이지
    파푸아 뉴기니 포레족은 1960년대 까지 사람이 죽으면 장례의식으로 식인행위를 하였다. 죽은 시체를 요리해서 가까운 친척부터 먹기 시작했다. 과연 식인행위는 포레족에게만 한정되는 행위인가? 식인행위는 보편적 금기가 아닌 여러 ..
  • <문화인류학 이문화 체험 보고서>서울 속의 이슬람 - 서울 중앙 성원 7 페이지
    <문화인류학 이문화 체험 보고서> 서울 속의 이슬람 - 서울 중앙 성원 ●사전조사 한국에서 ‘외국인’하면 떠오르는 장소는 아마 이태원이 아닐까싶다. 학창시절 내가 봐왔던 수많은 영어를 잘하는 비법이 적혀있는 책들에는 ‘영..
  • 과천의지역특수성과 과천한마당축제의 상관관계 8 페이지
    그리고 작년에는 내가 사는 지역의 축제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마음에 자원활동가로 참여하기도 했는데, 이러한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해서 ‘과천의 지역공동체 나눔 문화와 자원활동가의 활동 등이 과천한마당축제를 지속적인 지역..
  • [축제] 영국의 다양한 전통축제에 대하여 4 페이지
    1.런던 노팅힐 카니발 2004년에 40회를 맞게 되는 노팅힐 축제는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이다. 뱅크 홀리데이라고 불리는 8월의 마지막 월요일에 열리며 백만이 넘는 관중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와 축제를 즐긴다. 특히 밀레..
  • [문화인류학] 문화인류학의 일반적 특징 2 페이지
    1. 문화인류학의 일반적 특징을 대상, 범위, 관점의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문화인류학은 인류학의 한 분야로서 전세계의 여러 민족과 문화를 사회과학적 방법으로 비교 연구하는 학문이다. 그 연구대상은 문화의 개념과 변동을 포함..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