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가시고기를 읽고....

등록일 2002.07.0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0살의 꼬마소년 정다움. 다움이는 2년 전부터 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었다. '백혈병'그건 다움이의 병명 이었다.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며 힘든 삶을 살아가는 다움이에게 가장 큰 버틸목이 되어준건 아빠였다. 다움이에세 엄마는 없었다.아빠와 자신을 버리고 프랑스로 훌쩍 떠나버린 엄마..하지만 다움이는 엄마를 많이 그리워하지는 않았다.
누구보다도 자신을 사랑하는 아빠가 자신의 곁을 지켜주었기 때문이다.
다움이는 항상 아빠에게 퇴원하기를 부탁했다. 하지만 항상 아빠는 거절하곤 했다. 계속 병원비를 내지 못해 원무과에서 나쁜 소리를 들어도 말이다.
다움이는 골수 이식을 받지 않으면 살기 어려울 정도로 병이 많이 악화되었다. 하지만 다움이에게 맞는 골수는 아무리 찾아봐도 없었다. 결국 아빠는 다움이가 죽을 때까지 항암 치료로 고통을 받는 선택대신 병원을 떠나기로 했다. 다움이에게 바다도 보여주고, 세상도 보여주고 싶었다.
다움이와 아빠는 한 동안 떠돌아 다니다가 숲속에 외롭게 살고있는 노인을 만나게 되어 사락골로 들어가게 된다. 다움이처럼 몹쓸 병을 앓고 있던 노인은 이 산속에서 병을 고쳤다고 했다. 맑은 공기와 닥치는대로 먹었던 약초가 현대의학으로도 치료할 수 없었던 노인의 병을 고쳤다고 했다. 아빠는 다움이를 위해 버섯을, 뱀을, 약초를 찾아 온 산을 헤매고 돌아다녔다. 다움이는 아빠의 정성 때문인지 조금씩 조금씩 기력을 회복해 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