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본 그 문화와 사회

등록일 2002.07.01 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일본의 종교

II. 본론

본문내용

일본의 종교

외국어 회화책을 보면, 처음 만났거나 그다지 친숙하지 않은 사람과 이야기할 때는 '정치와 종교'를 화제로 삼아서는 안 된다고 충고하고 있다. 정치와 종교에 대한 이야기를 금기시하는 것은 사람들이 꽤나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분야이면서도 자칫 잘못하면 심각한 문제로 발전하기 쉽기 때문이다. 외국인과 조금 친숙해지면 자주 받게 되는 질문이 있다. "당신의 종교는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이다. 왜 외국인이 종교에 대해 그렇게 관심을 갖는가 하면 종교를 통해서 상대방의 가치관이나 인생관. 세계관을 대개 알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상 생활 속에서 상대방의 종교를 존중하지 않으면 크게 실례가 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외국에서는 파티를 자주 열어서 서로 초대하거나 초대받을 때가 많은데 만약 초대한 상대가 유대교도라면 돼지고기나 그 가공식품인 소시지를 내놓은 것을 삼가 해야 하며, 이슬람교도라면 술을 내놓은 일은 금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상대방을 모욕하는 행위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광준씨가 쓴 일본 그 문화와 사회라는 책을 읽으면서 일본에서의 종교는 좀 특이한 점이 많이 있었다. 신도와 불교 신자가 대부분이긴 하나 국교라고 할만한 종교가 마땅치 않을뿐더러 불교, 신도, 기독교 등이 교묘히 공존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