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이해] '제 29회 MBC 가을맞이 가곡의 밤 '을 보고 와서

등록일 2002.06.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을밤의 잔잔한 감흥을 받고 왔다. 처음에는 '가곡의 밤'이라는 제목을 듣고 좀 낯설게 느껴졌다. 고등학교 음악 시절 이후로는 가곡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팜플렛에는 성악가는 내가 모르는 사람이 많았지만 가곡은 내가 아는 노래도 종종 눈에 띄어 좋았다. 오랜만에 가는 음악회고 요즘 몸이 좋지 않은 관계로 외출을 거의 할 수 없었던 나에게는 더욱 마음을 설레고 떨리게 하는 음악회였다. 남자 친구랑, 희영 언니랑, 현아랑, 연하 언니랑 같이 갔었는데 약을 가져가지 않아 좀 아파서 힘들었지만 끝까지 지루함이라는 글자는 머리 속에서 잊져버린 체 여러 음악가들의 특성을 살피면서 가을 저녁 가곡의 美에 푹 빠져 보았다.
'가곡의 밤'은 제 1 부와 제 2 부로 나뉘어 연주되었는데 처음은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연주로 시작되었다. 잔잔한 파문을 주는 연주로 가을 저녁의 서늘함을 빛내며 음악회는 막을 열었다. 내가 좋아하는 북의 조심스런 두드림 연주가 나를 더욱 흥분시켰다.
그 다음은 빨간 색의 반짝이 수를 놓은 듯한 의상을 입고 메조 소프라노 장현주씨가 등장하였다. 맑은 목소리로 '비목'과 '그리움'이라는 노래를 들려주었다. 그 뒤를 이어 바리톤 최현수씨가 우렁찬 목소리로 ' 기다리는 마음'과 '수선화'라는 노래를 들려주었다. '기다리는 마음'은 내가 아는 노래라서 속으로 흥얼흥얼 따라 하면서 들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음악의 이해] 음악회 감상문 (스타콘서트 감상문) 2페이지
    "빠지다", 무엇에 정신이 아주 쏠리어 헤어나지 못하다. 지금 내 상태를 가장 거짓 없이 표현할 수 있는 최상의 동사가 아닌가 싶다. 내가 어찌 감히 오늘 공연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정의 내릴 수 있겠느냐만, 단연 최고의 무대..
  • 음악의이해 감상문 음악공감 2페이지
    5월 27일 100주년 기념관 기념홀 에서 제2회 월요 음악 공감이 열렸다. 많은 학부 생들이 참석을 해 대성황을 이룰 줄 알았지만 애석하게도 많은 비 때문에 참석한 인원은 그리 많진 않았다.하지만 강연은 우리 멋쟁이 황순학 ..
  • 음악의이해 감상문! 1페이지
    3월 25일 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한 음악회가 있었다. 태어나 처음으로 가본 클래식 음악회에 솔직히 선입견이 없긴 힘들었다. 그 선입견이 클래식 음악회를 처음가보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클래식은 잠자기 전이나 공부할 ..
  • 서양 음악의 이해 음악회 감상문입니다. 3페이지
    대학교 2학년생이 되는 동안 나는 교향곡 한 곡도 제대로 모르고 지내왔었다. 음악이라면 고등학교 1학년 이후로 배울 기회가 없었고 또한 평소에 즐겨 듣는 음악은 대중 음악 뿐이니 클래식음악이나 국악은 나에게 너무 생소한 분야이..
  • 클래식, shall we dance 해석 및 감상 4페이지
    SHALL WE DACE는 G.Bizet의 아를르의 여인의 Prelude, Menuet, Farandole와 Sergei Rachmaninoff의 왈츠와 로망스 이탈리안 폴카, 그리고 Maurice Ravel의 라발스, A..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