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피아노 독주회를 다녀와서

등록일 2002.06.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후 7시 10분, 예술의 전당에 도착했다. 분주한 마음으로 음악회 공연장에 갔는데 '밀러교향곡 연주회' 는 콘서트홀에서 '정희선 피아노 독주회' 는 리사이트홀에서 하고 있었다. 항상 공연은 콘서트홀에서 하는 것만 가봤기 때문에 왠지 오늘은 리사이트홀에 한번 가보고 싶었다. 또 어릴 때부터 나의 귀를 즐겁게 해 주었던 피아노 독주회가 내 마음을 잡아당기기도 했다. 오후 7시 30분 난 드디어 '정희선 피아노 독주회' 를 청취하기로 마음을 먹고 표를 끊어 리사이트홀로 발길을 돌렸다.
콘서트홀이 웅장한 미(美)가 있다고 한다면 리사이트홀은 아담하고 소박한 미(美)가 있었다. 사람들은 옹기종기 어느 정도 객석이 차고 드디어 연주자 정희선씨가 등장하였다. 정희선씨는 보라색에 화려하지만 튀지 않는 약간의 금박장식이 있는 드레스를 입고 차분하게 관중을 향해 인사를 한 뒤 피아노에 앉아 마음을 가다듬는 듯 했다.
바흐의 환상곡 다단조 BWV 906 , 브람스의 소나타 올림 바단조 작품번호 2 , 알베니스의 투리아나(이베리아) , 바버의 소나타 내림마단조 작품번호 26, 총 4 곡이 연주되었는데 모두 꾸밈이 많고 저음부터 고음까지 음계의 폭도 넓게 화려한 음색을 자랑하는 곡들인 듯 싶다. 음의 구성이 화려하다는 인상은 공통적으로 주었지만 곡마다 느낌이 독특하였다. 그렇지만 모두 자주 듣는 곡이 아니라 좀 낯설게 여겨지기도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음악감상문] 신애정·이윤정 Piano Plus를 다녀와서 (듀오피아노) 1 페이지
    우선 귀로 들리는 음악보다 ‘보여지는’ 음악이 먼저 다가왔다. 나처럼 뻣뻣하게 앉아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곡의 경쾌함에 따라 자세가 격양되기도, 낮춰지기도 했다. 피아니스트의 애티튜드는 곡의 느낌을 살리고 몰입하게 하는 것을..
  • 독일가곡연주회 감상문 5 페이지
    올해가 되고나서 처음으로 가곡연주회를 갔다. 아름다운 봄날에 브람스와 볼프의 가곡을 들으니 마음이 풍성함으로 가득 차는 연주회였다. 감상문을 써 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음악을 마음 편히 즐기지 못했지만 나름대로 음악에 집중..
  • A+음악감상문 피아노감상문]재즈피아노연주회감상문-재즈음악회감상문 김가온 송준서의 이색재즈콘.. 7 페이지
    음악회감상문 재즈감상문 재즈콘서트감상문 피아노감상문 공연감상문 콘서트감상문 피아노연주회 피아노음악회감상문, 재즈연주회감상문 -김가온&송준서의 이색재즈콘서트감상문 Ⅰ 공연 소개 1. 공연 제목 : 김가온&송준서..
  • <F.Couperin의 Clavecin 음악>에 다녀와서 3 페이지
    2010년 9월 29일 수요일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윤주용홀에서 열린 연세대학교 음악연구소 주최 공개 강좌 <F.Couperin의 Clavecin 음악>에 다녀왔습니다. 당일 마지막 수업이 6교시여서, 수업이 끝나자마자 부랴부랴..
  • 피아니스트 엠제치니 공연 감상문 2 페이지
    평소 클래식 공연(특히 피아노독주회)을 보러 간다면 특별한 부재는 대게 붙지않기 마련인데 이번에는 특별하게 왼손공연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우리나라에 연주하러온 프랑스 피아니스트인 엠 제치니의 무대를 접하게 되었다. 피아노를 배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