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신학] 포스트모더니즘시대에 기독교인들이 살아가야 할 방향

등록일 2002.06.29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신학도들 파이팅~

목차

a. 사회ㆍ문화적 배경
b. 사상적 배경

본문내용

이 시대는 '포스트(post)의 시대'이다. 포스트라는 접두어가 유행처럼 쓰이고 있기 때문이다. "탈현대(postmodern), 탈냉전(postcoldwar), 탈사회주의(postsocialism), 후기자본주의(postcapitalism), 탈문명(postcivilization), 탈산업사회(postindustrial society), 탈역사(posthistory), 탈마르크스주의(postmarxism), 탈문화(postculture), 탈백인(postwhite), 탈남성(postmale)" 등 우리는 post가 접두어로 붙는 말들에 어느 정도 익숙해 있다. 이외에도 "탈이성, 탈이데올로기, 탈종교, 포스트모던 건축, 포스트모던 소설, 포스트모던 의상, 포스트모던 부부" 등 post가 붙은 다양한 말들을 접하게 될 때 우리가 어느덧 포스트의 시대, 즉 포스트모던 시대에 살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포스트모던 시대는 포스트모더니즘 세상이다. 즉 포스트모더니즘은 새로운 시대정신(Zeitgeist)이요 지배적 흐름인 동시에 이 시대의 문제 상황이기도 하다. 우리는 어떤 정신이나 세계관이 일정한 기간동안 문화에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할 경우 그것을 그 시대의 정신(Geist)이라고 부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