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취화선 감상문

등록일 2002.06.2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영화 재미있습니당

목차

없음

본문내용

취화선은 조선후기 천재화가 장승업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이면서 조선후기의 역사를 보여주는 기록영화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역사적 사건 중심으로 시간전개가 이루어 졌다. 지루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였기 때문에 영화를 보기 전날 잠을 못잔 것이 걱정이 되었으나 영화가 시작되면서부터 한 장면도 놓치지 않고 빨려든 내 자신이 신기했다. 그림을 소재로 한 영화라서 그런지 영화 속 장면들이 다 한 폭의 그림 같았다. 우리나라 4계절의 아름다움이 한폭의 그림처럼 그려진 영상미가 아주 돋보였다. 그리고 사용된 용어 중 '어진'이나 '지도화' 등 수업시간에 들었던 용어들이 나와 무척 반가웠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내가 한국인이면서도 그 시대적 배경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감상을 하는데 어느 정도 지장을 받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잘 모르는 용어들도 간간히 나왔는데 자막이라도 설명이 나왔다면 감상하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되었을 텐데 그러지 못해서 아쉬웠다.

영화는 어느 한 마을의 그림에 남다른 재주를 가진 거지소년(장승업:최민식분)의 모습이 나오면서 시작된다. 새로운 세상을 꿈꾸던 김선비(안성기분)가 매 맞던 소년을 구해주고 집으로 데리고 간다. 소년의 재능을 알아보고 김선비는 역관 이응헌의 집으로 데리고 가고 이응헌의 도움으로 대화원 유숙의 문하에서 정식으로 그림을 배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