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지도자와 리더십]나는어떤유형의 지도자가될것인가

등록일 2002.06.22 | 최종수정일 2016.02.1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0원

소개글

지도자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훌륭한 지도자란 해야 할 일을 안심하고 맡길 만큼 유능한 인재를 골라내는 안목이 있고 그들이 일하는 동안 참견하지 않을 만큼의 자제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또 미래를 예측할 수 있으며 눈치로 부하들의 속마음을 읽을 줄 알고 집단 위기 시 에는 앞장 설 수 있으며 선동하지 않고 사기를 올려줄 줄 알아야 한다.
진정한 지도력은 침묵하는 다수의 입을 열게 해 조직 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는 기술이 아닐까. 만일 업무능력은 뛰어나지만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리더가 있다면 그의 리더십은 완전치 못한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섬세한 마음, 위로하고 용기를 주는 것 모두 리더십에 포함된다.
현재 우리사회는 리더십의 부재라는 사막을 가고 있다. 교사의 권위가 무너진 교육현장, 아버지의 권위가 사라진 가정, 지도력을 상실한 정치인들…. 리더십은 테크닉이 아니라 마음이고 지식이 아니라 지혜이다. 왜냐면 인간심리의 70%는 감정이고, 30%가 이성이기 때문이다. 또 하나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강한 리더십이 항상 옳은 것이 아니라는 것. 독재형 리더십은 리더십이 권위를 상실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참고 자료

지도자와 리더십/삼정문화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