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보고서] 교육 자료로서의 박물관

등록일 2002.06.2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시립 미술관의 전시회 명칭을 쓰시오.
2. 시립 미술관의 장점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쓰시오.
3. 이 곳에서 가장 흥미롭다고 생각한 전시물 또는 작품의 이름을 적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그리고 그 것을 초등학교 미술시간에 어떻게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가하는 방법을 세 가지를 제시하시고 설명하시오.
4. 각 전시물에 있는 설명판(안내판)의 장점이나 단점을 설명하고 개선점을 제시하시오.
5. 이 곳의 시설(화장실, 안내책자, 안내자의 역할, 계단 등)이 어린 초등학생들에게 주는 편리함과 불편함을 적고 개선점을 제시하시오.
6. 장애자가 이곳을 방문하였을 때의 편의시설이 있는가를 살피고 개선점을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4. 각 전시물에 있는 설명판(안내판)의 장점이나 단점을 설명하고 개선점을 제시하시오.
시립 미술관의 작품 안내판은 별 다른 꾸밈없이 깨끗하고 깔끔했다. 그냥 흰색 종이에 검은 색으로 글씨를 썼다. 각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기 전에 작품 안내판이 걸려 있어 그 작가의 작품 세계를 미리 알 수 있어 작품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하지만 몇 개의 안내판은 개선되어야 할 점이 보였다. 먼저 박은영 씨의 작품 「집으로 가는 길」, 「만남」, 「사춘기, 기습」등의 작품은 병풍형으로 되어 벽에 걸려 있지 않고 세워져 있었다. 그리고 안내판은 바닥에 놓여 있었다. 그런데 작품 제목을 적어 놓은 작은 안내판이 바닥에 있으니 잘 보이지 않았다. 병풍형의 작품인 경우에는 안내판을 높이가 있게 만들어 세워 놓으면 더 좋을 것이다. 다음으로 류용순 씨의 작품에 대한 안내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