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틀러와 자본주의의 관계

등록일 2002.06.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치(nazi)란 히틀러를 당수로 하는 독일의 파시스트당을 말한다. 히틀러는 독일을 통치하면서 제2차 세계 대전의 발발과 6년여에 걸친 전쟁의 전 기간에 걸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독일 역사상 유례없는 독재정치와 잔인한 인종차별, 대학살, 문화적 탄압이 이루어졌고, 탁월한 연설로 독일 국민들에게 광신적 애국주의를 바탕으로 타 인종이나 국가와의 투쟁을 통해서만 위대한 독일 제국을 건설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었다. 그러나 수많은 독일인들 중 히틀러의 이러한 정책에 반대하거나 그에 대해 대항한 사람은 없었다. 유태인에 대한 대학살이 이루어졌을 때 이들은 그저 침묵으로 일관하였을 뿐이다. 과연 이것은 '상황에 대한 무지' 라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을지.

히틀러가 이렇게까지 독일인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얻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단지 그의 뛰어난 웅변술과 그럴듯한 거짓말 때문이었을까?

1930년대 초 세계적 경제위기는 히틀러의 득세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였다. 임금 인하와 실업자가 속출하는 경제적 빈곤 속에 이에 분노한 노동자 계급에게서 혁명의 조짐까지 보였다.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면이 불안한 시기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