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은희경의 마이너리그

등록일 2002.06.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은희경...
여성작가로서 섬세하게 그려낸 남자 이야기...
영화 "친구"를 연상시킨다... 물론 무척이나 우울하게... 아니 어쩌면 보다 현실적으로...
소시민의 자세로 살아가는 일반군상들의 모습을 여과없이 사실적으로 그려냈다... 너무 사실적이기에 마음 한구석이 시려오기도 했다... 나름대로 많이 느끼고 써내려간 감상문이다.

목차

만수산 4인방과의 어려운 만남.
"내가 니 씨다바리가?"
내 기다림에 자세를 생각한다.
모든 사람들이 “YES”라고 대답할 때, “NO”라고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고 싶다.
내게 말을 해봐!

본문내용

만수산 4인방과의 어려운 만남.

90년대 이후 여성작가의 소설이라니...... 페미니즘이 주류를 이루는 그러한 소설들을 내 짧은 문학적 지식으로는 감당하기 쉽지 않을 것만 같았다. 그쪽 분야에 문외한이었기에 권장도서목록을 뒤져보는 편이 나을 듯 싶었다. 야나기 무네요시의 '조선을 생각한다'는 제목만으로도 내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내 기대는 여지없이 빗나가고 말았다. 역사서 인줄 알았던 그 책은 우리나라 문화 비평서였다. 일본인으로서 우리나라 문화에 그 같은 관심을 가지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글을 썼다는 건 높이 사줄만한 일이지만, 서평과제로는 적절치 않은 듯 했다. 시간은 점점 흐르고 머릿속은 점점 복잡해져만 갔다. 그냥 예전에 읽었던 배수아의 '철수'로 대신할 까도 생각해 보았지만, 왠지 내키지 않는 일이었다. 과외를 하러 갔다가 학생의 책상에 놓여있는 책을 우연찮게도 보게되었다. 작가는 은희경! 2001년 작품! 누군가가 이 책을 읽으라고 점지해준 것 같았다. 천신만고 끝에 '만수산 4인방'과의 대화를 시작하게 되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마이너리그를 읽고.. 3페이지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의 느낌은 간단했다. 나와 유사하다는 것이다. 마이너로써 살아가는 그들의 모습과 그들의 생각들이 내가 한번쯤은 해봤던 그런 것들이었다. 그 인물들 중 가장 나와 유사한 것은 이 글의 서술자인 ‘현중’이..
  • [독후감] 마이너리그 2페이지
    은희경의 '마이너리그'라는 책을 읽을 기회가 있었다. 처음 이 책이 나왔을 때 서점에서 보고 살까 말까 망설이다가 그냥 책방에서 빌려 보았는데 내 생각보다 그렇게 재미있는 책이 아니었다. 단순히 책 표지만 보고 읽어야겠다는..
  • 은희경 마이너리그 2페이지
    은희경이 2년 만에 새 장편 '마이너리그'(창작과 비평사)를 내놓았다. 1959년 전북 고창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동시집을 내고 수많은 백일장에 나가며 작가로서의 꿈을 키워온 은희경은 이런 어린 시절의 꿈을 잠시 접고 잡지..
  • 은희경의 마이너리그 2페이지
    교수님께서 추천한 책들 중 <마이너리그>라는 책을 읽을 기회가 있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한결같이 주류에 끼는 데 실패한 인생들이다. 주인공들인 만수산 4인방 (두환, 조국, 승주, 형준)의 별칭에서 알 수 있듯이 ꡐ..
  • [비평문]은희경 비평문- 숨겨진 자아찾기(은희경 소설 속 ‘평범’과 ‘독특함’의 코드를 통.. 4페이지
    1. 들어가며 은희경의 소설은 ‘삶’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그녀의 소설 속에는 다양한 인간들이 다양한 사고를 가지고, 다양한 삶을 살아간다. 그리고 다양함 속에는 ‘독특함’이라는 코드도 내포되어 있다. 언뜻 보면 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