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의 상거래

등록일 2002.06.16 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스로 힘들게 한것입니다. 좋은 자료가 될것입니다.

목차

◈ 중국인 이해하기
◈ 현지의 상관행
◈ 현지 바이어의 성향
◈ 중국 진출시의 유의사항
◈ 대중국 협상요령
◈ 중국식 협상전략에 관한 과정적 접근방식
◈ 중국에서의 유망 사업 아이템
◈ 관련 참고 기사

본문내용

중국은 이제 술자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화제거리로 등장하고 있다. 한국의 입장에서 중국은 이제 더 이상 멀리 있는 나라가 아닌 셈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보면 중국은 아직도 멀리 있다.
중국에 가서 성공한 사람이 많은가, 실패한 사람이 많은가? 한국 기업은 중국진출에 성공했는가, 실패했는가? 외형적인 발전의 속도로 보면 한국 기업은 성공했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수출입액과 투자액은 접어두고라도 IMF 체제 이후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한 보따리 무역이 연간 10억 달러 이상으로 급증한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그러나 보따리 무역상들이 주로 재고처리 상품을 중국으로 반입하면서 중국 내에서 그 동안 고급품으로 이식돼왔던 한국 제품의 이미지가 크게 훼손되어 정상제품도 재고품으로 오인 받는가 하면, 가격구조에도 혼란이 생겨 한국산 제품의 수출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보따리 무역이 갖다주는 일련의 연쇄반응은 말 그대로 악성순환이다. 동북 3성은 물론 북경, 청도, 대련, 상해, 중경, 태원 등 전국 각 지역에 널려 있는 한국 상품을 보면서 이제 보따리 무역은 한계에 도달했고 지금까지의 역할만으로도 IMF 위기를 극복하는 데 일조 했음을 인정하자. 그리고 지금부터는 중국 현지에서 창업하여 직접 몸으로 뛰고 스스로 느끼면서 돈을 벌어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