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술잔속의 하느님

등록일 2002.06.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두 번째로 읽는 이외수의 소설이다. '술잔 속의 하느님' 제목부터가 특이하다. 무슨 내용일까 궁금한 생각이 들었다. 먼저 짧은 분량이 맘에 든다. 읽기 능력이 부족한 나로서는 긴 분량의 소설을 읽다보면 도대체 내용이 정리가 안되어 무엇을 일고 읽는 지 모를 때가 많기 때문에 짧은 분량의 이 소설은 나에게 참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먼저 와 닿은 것은 앞서 읽은 소설과 분위기가 참 다르다는 것이다. 앞서 읽은 '언젠가는 다시 만나리' 라는 소설은 이외수의 전형적인 스타일답게 우울하고 쓸쓸한 느낌은 보여주지만. 이 소설은 어딘지 장난기 어린 분위기와 풍자적인 냄새가 난다. "언젠가는...."에서 3인칭 시점을 사용한 것과 달리 이 작품은 한 아이의 시선을 통한 1인칭 시점을 사용하여 쓰여진 점도 특이하다. 비슷한 점이 하나 있다면 두 소설의 중심이 되는 인물들이 모두 정상적인 사람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부류의 사람이란 것이다. "언젠가는"에서 나오는 청년도 그렇고 이 소설에서 나오는 어머니 또한 정상적인 사람은 아니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절대강자(이외수의 인생 정면 대결법)-이외수가 쓰고 정태연이 그리다[서평,독후감] 3페이지
    이외수 절대강자, 무심코 책을 펼쳤을때 한구절이 내맘에 쏙 들어와 본격적으로 읽기 시작한 책, 절대강자는 시인것 같으면서 에세이 같으면서도 교훈을 주는 책이다. 수묵화가 여백의 미도 살려주고 글은 짧으나 그안의 생각은 참으로 ..
  • 이외수 하악 하악 감상문 / 분석 3페이지
    나는 책 읽는 것을 많이 좋아하기 보다는 가끔 잠자리에 들어서 잠이 안 올 때 읽곤 한다. 하지만, 책을 구입해서 한권.. 한권 다 읽어 내 책상 책꽂이에 보관하는 것도 좋아한다. 문득 아 내가 저 책을 읽었었지.. 하고 ..
  • [A+ 서평/독후감] ‘절대강자’를 읽고 2페이지
    이외수 선생의 책은 항상 그 제목과 소제목들부터가 임팩트 있다. 88만원 세대라고 불리는 우리나라의 수 많은 젊은이들에게 이 책은 인생 정면 대결법이라는 부제목답게 우리들에게 힘과 희망을 주는 알찬 글과 그림들로 가득하다. 물..
  • 이외수 < 겨울나기 > 의 독후감 1페이지
    우리나라 문학 작가의 거장 이외수씨의 작품 <겨울나기>는 인간의 비참함을 작가만의 독특하고도 매력있는 문체로 뿌리깊게 나타내어 줍니다. 하루하루 어려운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이 느끼는 허무함과 고독, 외로움을 이외수 작가는 이..
  • 절대강자를 읽고 3페이지
    절대강자를 읽고 이 시대 젊은 청춘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아프니까 청춘이다』, 『박경철의 자기혁명』등이 우리들에게 점잖게 다가갔다면, 이외수의『절대강자』는 재기발랄하게 다가온다. 무협지의 제목에도 어울릴 법한 제목의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서평] 술잔속의 하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