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맨 워킹 감상문

등록일 2002.06.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제가 보구 직접 작성했습니다.. 허접하지만.. 그래두.. 잘 봐주세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는 몇년 전에도 한번 보았던 영화이다. 개인적으로 숀 펜이라는 배우를 좋아하고, 실화를 바탕으로 찍었다는 사실 때문에 단순히 숙제의 차원이 아니라 관심있게 지켜보았었다. 이 영화가 사형제도에 대해 객관적으로 그리고 있다는 것은 오래 전부터 잘 알려져 왔었다. 누군가 나에게 사형제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는다면 나는 찬성한다고 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영화를 보면서 그 생각에 대한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결국, 이 영화를 보면서 나는 사형제도에 대해 내 스스로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해 보게 되었다.
사형제도에 대해서는 과거에서나 현재에서나 수많은 찬반논쟁이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그 두 입장 모두 타당한 근거를 가지고 있어 어느 한 쪽의 의견을 지지할 수도 없는 입장이다. 나는 이 영화를 통해 그러한 논쟁의 해결점을 찾아보려고 노력하였다.
헬렌이라는 수녀는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흑인들이 밀집해 있는 빈민가에서 그들을 도우며 생활하고 있다. 하지만 사형수 매튜를 알게 됨으로 인하여 점차 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애쓰게 된다. 하지만 세상은 그를 용서하지 않았다. 결국 매튜는 사형선고를 받게 되고, 헬렌은 계속 매튜를 설득하며 죽기 전 참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도록 노력한다. 그러나 매튜는 헬렌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전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