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독후감 모음

등록일 2002.06.12 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몽실언니외13 편 임니다..
거의다 아시는 책일 꺼에여..
글구 이거 하나 받아 가시면 독후감상문은 걱정 끝!!!!
마뉘 도움 델테니까 부담없이 다운받아 가세염~~
리플점 마뉘 달아 주시구여..^^
열띠미 했우니까 부탁드려염...
그럼 행복한 하루 데세염..^^*

목차

1. 몽실 언니
2. 괭이부리말 아이들
3. 누가 내 치즈를 옴겼을까?
4. 데미안
5. 백치 아다다
6. 마지막 잎새
7. 가시고기
8. 무소유
9. 운수 좋은 날
10.안네의 일기
11.노인과 바다
12.갈매기의 꿈
13.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14.죄와 벌

본문내용

1. 몽실 언니
1)도서명 : 몽실언니
2)지은이 : 권정생
3)출판사 : 창작과 비평사
4)주제 : 몽실언니
5)읽은 동기 : 내가 이 책을 읽게된 동기는 내가 5학년 때이다. 학교에도 뭐- 읽을 책거리를 찾던 중에 이 책을 보았다. 그리고 2년 뒤 중학교에서 방학숙제로 독후감을 써서 인터넷에 올리라는 숙제가 있었다. 나는 고민을 했다. 어떤 책을 읽은 다음 독후감을 쓸지 말이다.
그러던 중 몽실언니가 생각났다. 그래서 몽실언니 책을 빌려 다시 한번 읽었다. 몽실언니는 여러 번 읽어도 눈물이 날 정도로 슬픈 이야기 갔다.
6)줄거리 및 감상
몽실언니.....
몽실이는 언니라고 불리기엔 너무 어린 나이. 겨우 일곱 살.... 어느 날 몽실이는 어머니를 따라 어디론가 갔다. 거기서 어떤 아저씨를 만나게 되었다. 그때부터 몽실이는 친아버지를 버리고 또 정씨라는 성을 버리고 김씨라는 성과 새아버지를 얻었다. 몽실이는 새아버지네 집에 가서 몇 칠은 낯설어 했지만 곧 익숙해져 갔다. 차차 고향에 두고 온 아버지도 잊어버렸다. 그로부터 1년후 5월, 몽실이 엄마인 밀양댁이 새 아기를 낳았다. 예쁜 사내아이 였다. 몽실이는 그 아이를 보니 옛날 생각이 났다. 몽실이에겐 이곳으로 오기 전에 죽은 종호라는 어린 동생이 있었다. 하지만 종호는 어떤 알 수 없는 병으로 시름시름 앓다가 죽었다. 이번 새로 태어난 아이를 보니 몽실이는 종호가 생각나 자기도 모르게 외로워 젔다. 일년 전에 김주사네 집에 왔을 때의 그 서먹서먹하던 마음처럼, 그 모든 것들이 낯설게 느껴지고 있었다. 그때부터 몽실이의 고생은 시작되었다. 새로운 아기가 태어나자 몽실이는 한쪽으로 밀려났다. 새로 태어난 아기의 이름은 김 영득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김주사네 어미니 즉, 몽실이의 새 할머니는 그때부터 영득이 밖에 모르는 사람이 되었다. 또 그때부터 몽실이 새 할머니는 몽실에게 "설거지 해라" "마르를 훔쳐라" "방을 쓸어라"........이제 겨우 여덟 살인 몽실이에게는 너무나도 힘든 일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