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자서열전]오자서열전 원문&번역본

등록일 2002.06.12 | 최종수정일 2015.01.12 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오자서 열전에 대한 원문과 번역본 입니다.

목차

사기의 오자서열전 전체

본문내용

伍子胥者, 楚人也, 名員. 員父曰伍奢. 員兄曰伍尙. 其先曰伍擧, 以直諫事楚莊王, 有顯, 故其後世有名於楚.

오자서는 초나라 사람이니 이름은 원이다. 원의 아버지는 오사이고 원의 형은 오상이다. 그 선조에 오거라는 사람이 있었으니 직간으로 초나라 장왕을 섬김으로서 영달하였기 때문에 그의 후손이 대대로 초나라에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

楚平王有太子名曰建, 使伍奢爲太傅, 費無忌爲少傅. 無忌不忠於太子建. 平王使無忌爲太子取婦於秦, 秦女好, 無忌馳歸報平王曰 : "秦女絶美, 王可自取, 而更爲太子取婦." 平王遂自取秦女而絶愛幸之, 生子軫. 更爲太子取婦.

초나라 평왕에게 태자가 있었으니 이름을 건이라 하였다. 오사로 하여금 그의 태부가 되게 하고 비무기로 소부를 삼았더니 무기는 태자 건에게 불충한 짓을 하였다. 평왕이 무기를 시켜서 태자의 아내를 진나라에서 맞아오게 하였는데 진나라의 여인은 미인이였다. 무기가 달려 돌아와서 평왕에게 보고 하기를 『진나라의 여인이 절세 미인입니다. 왕께서 스스로 취하시고 태자를 위하여서는 다시 아내감을 구하게 하십시오.』라고 하였다. 평왕이 드디어 스스로 진녀를 차지하여 몹시 사랑하였으며 아들 진을 낳았다. 그리고 태자를 위하여서는 다시 아내를 다른 곳에서 맞게 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