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아스 라인을 보고...

등록일 2002.06.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는 페미니즘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구성된 영화이다. 지금껏 많은 영화를 봐왔지만 이 영화는 정말 많은 면에서 다른 느낌을 주었다. 회고하는 형식으로 시작되는 이 영화는 페미니즘이라는 것 때문인지 몰라도 가족이나 결혼에 대한 보편적으로 세상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을 여지없이 깨버리고 새로운 시각을 알려주고 있어 처음에는 약간 당황하기도 했다. 사실 우리가 평소에 극장이나 비디오나 TV에서 보는 영화들과는 차이가 있어서 이해하기 힘들었다. 솔직히 말하면 지금 이 감상을 쓰면서도 이 영화에 대한 이해가 완벽하게 된 상태는 아니다. 다만 영화가 주는 느낌이라든지 보는 동안 느꼈던 것들을 바탕으로 감상을 쓰고 있는 것이다.
이 영화의 줄거리를 정리해 보면 주인공인 '안토니아' 가 어느 날 아침 눈을 뜨면서 그 날이 자신의 생애 마지막 날임을 느끼고 잠자리에서 일어나 용모를 정제하고 여느 때와 다를 바 없는 하루를 시작하면서 지난 삶을 회상하면서 시작한다. 회상 속에서 그녀는 40년 전, 미혼모가 되어 어머니의 임종을 지키기 위해 딸인 '다니엘'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오던 모습으로 바뀐다. 그러면서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가 조금씩 펼쳐진다.
'디디' 라는 정박아로 나오는 여자가 있는데 자신의 큰오빠에게 강간당하는 것을 '다니엘' 이 발견하고 같이 도망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